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산업과학고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 불교공뉴스
작성자 *** 등록일 21.01.07 조회수 22

[불교공뉴스]

충북산업과학고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  손혜철  승인 2019.07.29 16:33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신완식)은 7월 29일(월) 옥천지역 청년취업활성화 및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위한 ‘2019. 충북산업과학고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옥천군 내 유일한 직업계고인 충북산업과학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참여를 통한 졸업 전 취업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군내 선도기업(관공서, 공공기관, 금융기관)의 현장실습지원과 협력 관계 구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행사는 충북산업과학고와 옥천교육지원청의 공동 주관으로 옥천군청(경제과 조은이 팀장), 옥천군의회(이용수 의원, 곽봉호 의원, 유재목 의원), 옥천농협(김충제 조합장), 옥천새마을금고(금기동 이사장), 이원새마을금고(박영웅 이사장)등 지역 내 관공서 및 금융기관의 기관장 및 담당자들의 참석을 통해 옥천지역 청년취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충북산업과학고 신완식 교장은 ‘지역 내 유일한 특성화고등학교인 충북산업과학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현장실습 참여를 통해 직업계고 취업활성화 여건 마련을 위해 관계기관의 현장실습지원과 협력관계 구성 방안의 필요성’에 대해 각 기관장 및 담당자들에게 협조를 요청하였다. 
 행사를 공동 주관한 옥천교육지원청 유영철 과장은 ‘마을이 청년들을 품으면 그 청년들이 졸업 후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뿌리를 내릴 수 있다.라며 그동안 특성화고등학교의 현장실습과 취업은 도교육청의 주관부서와 고용관련 기관에서 소관하였으나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지자체와 지역 내 공공기관 및 기업 등 관계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지원하여 지역인재 육성과 정착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힘써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옥천군의회는 충북산업과학고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 선택에 있어서 현장실습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지역 내 공공기관, 관공서 및 금융기관의 현장실습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회에서 논의하기로 하였다. 
 옥천군청 경제과 조은이 팀장은 군청 및 읍・면사무소의 현장실습지원 방안 마련과 지역 내 기업들이 현장실습을 통한 직업계고 학생들의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기로 하였다. 
 옥천농협, 옥천새마을금고, 이원새마을금고 등 지역 금융기관장들은 충북산업과학고 금융회계과 학생들의 전공과 적성을 살릴 수 있는 현장실습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유일한 직업계고인 충북산업과학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고졸 취업활성화를 위해 현장실습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현장실습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열려 - 대전일보
다음글 충북산업과학고 현장실습 운영계획 설명회 - 충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