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회 학교발전기금 300만원 기탁
작성자 이현숙 등록일 20.11.05 조회수 79
괴산 백봉초 학부모회, 학교발전기금 300만 원 기탁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0.11.04 15:28
  • 댓글 0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청안면 백봉초(교장 신복호) 학부모회는 4일 학교발전기금 300만 원을 학교에 기탁했다.

이 기금은 학부모회 회원들이 1년 동안 학교 텃밭에 심고 가꾼 옥수수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조성된 것이다.

박지현 학부모회회장은 "학교 텃밭에서 여름과 가을 2회에 걸쳐 옥수수를 재배하고 수확해서 판매했다"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학교가 좋다. 아이들이 씩씩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시설을 조성하면 우리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수익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복호 백봉초 교장은 "생업만으로도 바쁜 학부모님들이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농사지은 옥수수를 판매해 발전기금으로 내주니 더없이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설치해 학부모님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하게 지낼 모습을 상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백봉초 학부모회는 지난 2018년에는 200만 원, 2019년 400만 원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하는 등 학교의 교육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백봉초는 이 기금으로 트램펄린과 밧줄 놀이터를 설치하는 등 학생들의 복지를 위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여 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전글 학교텃밭에서 옥수수 수확
다음글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한 사과 따기 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