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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봉서비스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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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봉초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백봉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백봉초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21세기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백봉초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자녀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백봉초등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에는 즉시 검토하여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역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며, 항상 겸허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민원인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성취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Ⅰ. 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민원인과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민원인과 학부모님의 말씀에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학부모님께서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민원인과 학부모님의 용건을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시간 이내, 또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며, 필요시에는 용건 사항에 대한 답변서를 상세하게 작성하여 우편 또는 학생편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ㆍ주 소 : (우편번호:367-834) 충북 괴산군 청안면 부흥리 428
  • ㆍ인터넷 : www.baekbong.es.kr
  • ㆍFAX : 043 - 832 - 9772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 무 내 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운영 전반 043 - 832 - 9303
연구실(교무실) 학생에 대한 상담 등 043 - 832 - 9771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043 - 832 - 9007
분야별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무부
○ 학교 교육활동 운영
- 학교 교육계획 및 학교요람을 연 1회 발간 및 주요 내용 학교홈페이지에 탑재 등, 학교 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방과 후 교육활동을 다양화하여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보건관리
- 학생들에게 매 3년(1·4학년)마다 학생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에 대한 상담과 치료안내를 통하여 학생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먹는물 저장탱크 청소를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차단(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으로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3증(투명성·신뢰성·경제성)·3감(예산절감·업무경감·민원발생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고객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할 것이나, 가급적 견적 입찰등을 시행하여 다수인에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학부모 급식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Ⅲ.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켜 앞으로는 그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 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앞으로는 그러한 일이 발 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Ⅳ.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 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Ⅴ.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백봉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교육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학생 우선의 학교교육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우리학교 (☎ 832 - 9771, 9007)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