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7일 월요일 |
|||||
---|---|---|---|---|---|
이름 | 구자미 | 등록일 | 25.04.07 | 조회수 | 10 |
★★★★★[4월 7일 월요일 국어 수업 준비물] 모둠별로 선정한 설명하는 글의 주제에 알맞은 추가자료 조사해 오기. -> 필사[베껴 쓴 것], 도서, 인쇄물 등 -> 자료의 질이 좋고 양이 많아야 중요하고 필요한 내용을 요약해서 쓸 수 있음. 오늘 준비했던 조사 자료에서 빠진 내용이나 부족한 부분을 더 조사해 오기.
1. 4월 9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2단원 과제] ‘덕실이가 말을 해요’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뒷이야기 상상하여 쓰기. -> 매일 쓰기와 고쳐쓰기를 반복하여 최선의 작품을 완성하기. -> 작품 제출기한 : 4월 8일 화요일까지 -> 칭찬의 방법 : ①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썼는가? 즉 사건이나 인물의 성격 등이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가? ②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또는 개연성 있게 썼는가? ③ 내용의 비약은 없는가? ④ 이야기가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게 썼는가? 또는 이야기의 흐름에 있어 각 부분의 분량이 적절히 안배되었는가? ④ 예측할 수 없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흘러 가게 썼는가? 또는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였는가? ⑤ 문학적인 표현, 독창적인 표현, 생생한 표현 등이 사용되었는가? ⑥ 이야기 전체가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3.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월 25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4. 4월 14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81~10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5. [국어 3단원 과제] 대상을 생각하며 생각하는 글 쓰기. -> 4월 17일 목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평가 기준 :①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②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③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④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⑤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⑥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⑦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
이전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8일 화요일 |
---|---|
다음글 |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4일 금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