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2반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4일 금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5.04.04 조회수 13

 

★★★★★[47일 월요일 국어 수업 준비물] 모둠별로 선정한 설명하는 글의 주제에 알맞은 자료 조사해 오기.

-> 필사[베껴 쓴 것], 도서, 인쇄물 등

-> 자료의 질이 좋고 양이 많아야 중요하고 필요한 내용을 요약해서 쓸 수 있음.

1. 49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2단원 과제] ‘덕실이가 말을 해요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뒷이야기 상상하여 쓰기.

-> 매일 쓰기와 고쳐쓰기를 반복하여 최선의 작품을 완성하기.

-> 작품 제출기한 : 48일 화요일까지

-> 칭찬의 방법 :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썼는가? 즉 사건이나 인물의 성격 등이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또는 개연성 있게 썼는가? 내용의 비약은 없는가? 이야기가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게 썼는가? 또는 이야기의 흐름에 있어 각 부분의 분량이 적절히 안배되었는가? 예측할 수 없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흘러 가게 썼는가? 또는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였는가? 문학적인 표현, 독창적인 표현, 생생한 표현 등이 사용되었는가? 이야기 전체가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3.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최기봉을 찾아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독서퀴즈시험,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4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4. 47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61~8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5. [국어 3단원 과제] 대상을 생각하며 생각하는 글 쓰기.

-> 417일 목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평가 기준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이전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7일 월요일
다음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3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