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학교종이 학부모님 동의서 작성!] 2025. 개인정보 이용 제공 및 활용 동의서
-> 부모님께 오늘 안에 동의해 주실 것을 부탁리기!
-> 모든 학생 동의 필수!
-> 참여 방법 : 학교종이 로그인 -> 솔밭초등학교 -> 학교안내문 -> 2025. 개인정보 이용 제공 및 활용 동의 -> 동의서 작성 -> 제출
-> 부모님께서 수요일까지 온라인 동의서 작성 완료 시 칭찬엽전 5개씩 지급!
★★★★★[나이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보고서 작성 시 주의사항!]
-> 신청 계획서(4~5줄 이상)
-> 보고서(10줄 이상),체험학습 장소를 배경으로 찍은 학생 사진1~2장 첨부
->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보고서 작성 예시 : 아래의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확인 및 숙지!
https://school.cbe.go.kr/solbat-e/M010301/view/5438955?
★★★★★[학생, 학부모님 설문조사] 체험학습 실시 여부 설문조사
-> 학생용, 학부모용 모두 참여.
-> 학교종에서 실시.
1. [과학 2단원 과제] 또 다른 지구 상상해 그리기.
-> 우주에는 태양 말고도 수많은 항성[=별]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 주변에는 행성들이 공전을 하고 있는데, 그 행성 중 골디락스 존에 위치하여 생명체가 살 것 같은 또 다른 지구를 상상하여 그리기.
-> 3월 20일 목요일 담임 과학 수업 전까지 작품 완성하기.
-> 당일 모든 학생이 친구들 앞에서 작품을 보여주며 그렇게 그린 까닭을 발표해야 함.
2. [국어 2단원 과제] ‘덕실이가 말을 해요’를 읽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뒷이야기 상상하여 쓰기.
-> 매일 쓰기와 고쳐쓰기를 반복하여 최선의 작품을 완성하기.
-> 작품 제출기한 : 4월 8일 화요일까지
-> 칭찬의 방법 : ①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썼는가? 즉 사건이나 인물의 성격 등이 앞의 이야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가? ②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또는 개연성 있게 썼는가? ③ 내용의 비약은 없는가? ④ 이야기가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게 썼는가? 또는 이야기의 흐름에 있어 각 부분의 분량이 적절히 안배되었는가? ④ 예측할 수 없이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흘러 가게 썼는가? 또는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였는가? ⑤ 문학적인 표현, 독창적인 표현, 생생한 표현 등이 사용되었는가? ⑥ 이야기 전체가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3. [국어 1단원 과제] 약 1달 동안 학급 친구들을 꾸준히 관찰하며 진심으로 칭찬할 친구와 내용을 정하여 발표 준비하기.
-> 칭찬의 방법 4가지를 준수하여 친구 칭찬하기.
-> 칭찬 내용에 어울리는 친구 별명을 구상하여 그 까닭과 함께 발표하기.
-> 칭찬의 방법 : ① 결과가 아닌 과정을 칭찬한다. ② 분명하고 자세하게 칭찬한다. ③ 평가하지 말고 설명하는 칭찬을 한다. ④ 가능성을 키워주는 칭찬을 한다.
-> 3월 28일 금요일 발표 및 담임평가 실시.
4.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최기봉을 찾아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월 4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5. [미술 5단원 과제] 픽토그램 작품 완성하기.
-> 다음 미술 시간 전까지.
-> 평가기준 : ①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가 명확하게 전달되는가? ②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를 매우 간단히 또는 직관적으로 표현하였는가? ③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인 표현을 하였는가?
-> 3월 24일 월요일 동료평가 및 담임평가 실시.
6. 내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21~4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7. 금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영어 | 체육 | 수학 | 과학 | 수학 | |
2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체육 | |
3 | 국어 | 국어 | 영어 | 국어 | 국어 | |
4 | 사회 | 과학 | 체육 | 사회 | 영어 | |
5 | 미술 | 실과 | 사회 | 음악 | 도덕 | |
6 | 미술 | 음악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