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나이스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시 주의사항 안내]
-> 체험학습 1일당 3줄 이상 작성하기. 예를 들어, 2일 동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면 반드시 6줄 이상 작성해야 함!
->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찍은 사진 반드시 첨부하기!
-> 기타 : 체험학습 신청 시 08:30~16:30분으로 시간 설정하기!
★★★★★2025. 신체발달 및 시력검사 결과 안내문
-> 오늘 나눠준 것을 부모님께 보여 드리기.
★★★★★6월 5일은 재량휴업일
-> 당일 등교 희망 학생 신청기간 : 5월 16일(금)~22일(목) 14:00
-> 더 자세한 내용은 학교종이로 발송된 계획과 안내문 참고하기.
1. 6월 4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3. 규칙과 대응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대응관계를 식으로 나타내기
-> 출제 문항수 : 18문항
-> 9개 이상 맞히면 통과. 9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과수원을 점령하라’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약 한 달 후 독후활동 실시.
3. 6월 2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201~220번 문항
4. [국어 5단원 과제]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주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글로 쓰기.
-> 작성 기간 : 6월 4일 수요일까지.
-> 작성 방법 : 교과서 173쪽에 쓰고 고쳐쓰기를 반복한 후, 글쓰기가 최종 완성되면 선생님이 나눠주는 용지에 옮겨 적기.
-> 평가기준 : ① 제시한 근거는 주장과 관련이 있는가? ② 제시한 근거는 주장을 더욱 설득력 있게 하는가? ③ 제시한 근거에 알맞은 낱말을 썼는가? ④ 적절한 근거를 많이 들었는가? ⑤ 독자가 글의 내용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서론, 본론, 결론의 짜임을 갖추었는가? ⑥ 글 전체가 하나의 주장을 나타내는 통일성을 갖추었는가? ⑦ 서론 부분에 문제상황 및 주장 제시를 하였는가? ⑧ 본론 부분에 첫째, 둘째, 등으로 나열하여 문단을 바꾸며 근거를 들었는가? ⑨ 결론 부분에서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서 주장을 한 번 더 강조하였는가?
5.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자신이 작성한 감정일기에 댓글 다는 방식으로 누가 기록하기.
-> 매주 월요일에 검사 실시.
6. [음악 과제1] 모둠별로 ‘에델바이스’ 리코더 2중주하기.
-> 6월 2일 금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 ① 이음줄이 있는 부분은 첫 음만 텅잉을 하고 나머지 음들은 부르럽게 연결하여 연주하는가? ② 함께 연주하는 친구와 충분히 연습하였는가? ③ 서로를 배려하여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연주하는가? ④ 바른 자세로 연주하는가?
7. [미술 과제] 모둠별로 액자 속 미술 작품을 현실에서 표현 및 사진 촬영할 준비하기.
-> 6월 2일 월요일에 모둠별로 사진 촬영 실시.
-> 미술 4단원. ‘개성과 특징을 담아요’ 관련 창의활동
-> 작품 속 표정과 움직임[=동세]를 관찰 및 연습하고, 그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품 등을 준비하기
8. [음악 과제2] 2인 1조가 되어 장구 반주에 맞춰 ‘경복궁타령’ 부르기.
-> 6월 4일 수요일에 평가 실시.
-> 평가 기준 : ① 장구 반주자가 ‘자진모리 장단’을 완벽하게 익혔는가?, ② ‘경복궁 타령’ 가창자가 시김새를 살려 부르는가?, ③ 장구 반주와 가창의 박자가 정확히 맞아떨어지는가?, ④ 장구 반주와 가창 소리의 크기 등이 서로 어울리는가?, ⑤ 장구 반주 소리와 가창자의 목소리가 구성지게 들리는가?
<참고> 구성지다 : 자연스럽고 구수하며 멋지다.
9. [과학전담 수행평가 및 수업 교실 변동 안내]
-> 지금부터 9월까지는 과학2실에서 수업 실시.
-> 6월 26일 목요일에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는 기구 만들기’ 과학 수행평가 실시.
-> 수행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하기.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영어 | 체육 | 수학 | 과학 | 수학 | |
2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체육 | |
3 | 국어 | 국어 | 영어 | 국어 | 국어 | |
4 | 사회 | 과학 | 체육 | 사회 | 영어 | |
5 | 미술 | 실과 | 사회 | 음악 | 도덕 | |
6 | 미술 | 음악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