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2반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알림장 더보기▶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16일 수요일

 

★★★★★[내일 국어 준비물] 충전한 태블릿PC 또는 인터넷 검색이 되는 스마트폰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 국어 사전에서 동형어와 다의어 찾기.

 

 

★★★★★[재량휴업일 안내] 51일 목요일

-> 당일 등교하지 않음.

-> 부득이하게 등교를 희망하는 학생은 414일 월요일에 발송되는 학교종이앱 설문으로 신청하기.

 

 

1. 423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약수와 배수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18문항

-> 9개 이상 맞히면 통과. 9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3단원 과제-1] 대상을 생각하며 생각하는 글 쓰기.

-> 417일 목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평가 기준 :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즉 글 가운데 부분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중요 낱말들의 상위 개념이 들어가게 제목을 지었는가?

 

 

3.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독서퀴즈시험,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25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4. 421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101~12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5. [국어 3단원 과제-2] 자료를 찾아 요약하여 쓰기 : 모둠 친구들과 함께 정한, 탐구 주제에 관한 설명하는 글을 협동하여 쓰기.

-> 421일 월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작성 방법 : 모둠원 각자 한 문단 이상씩 나누어 쓰기. 선생님이 나누어 준 줄공책에 각자 옮겨 적기. 선생님에게 큰 색도화지를 받아 제목을 쓰고, 모둠원을 표기할 때 각자 맡아서 쓴 문단도 기록하기. 각자 쓴 글을 가위로 오려 글의 순서에 맞게 풀로 붙이기.

-> 평가 기준 : 모둠원들이 모두 협동하여 글을 썼는가? 충분한 자료를 조사하여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는가? 흥미, 수준 등의 독자 고려를 하였는가? 예를 들어, 어려운 전문 용어에는 주석을 달았는가? 또는 독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쉬운 낱말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였는가? 가운데부분의 각 문단은 정보 전달에 있어 규칙성을 보이고 있는가?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즉 글 가운데 부분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중요 낱말들의 상위 개념이 들어가게 제목을 지었는가?

 

 

6.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실시.

아침에 감정 체크하기.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 매주 월요일마다 담임교사가 과제 검사를 실시하여 과제를 수행한 학생에게는 엽전 5개씩 지급. 미수행자는 엽전 10개씩 차감.

학급앨범 더보기▶

시간표

교시
1 영어 체육 수학 과학 수학
2 수학 수학 국어 과학 체육
3 국어 국어 영어 국어 국어
4 사회 과학 체육 사회 영어
5 미술 실과 사회 음악 도덕
6 미술 음악 창체 창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