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내일 국어 준비물] 충전한 태블릿PC 또는 인터넷 검색이 되는 스마트폰
-> 4단원. 글쓰기의 과정 : 국어 사전에서 동형어와 다의어 찾기.
★★★★★[재량휴업일 안내] 5월 1일 목요일
-> 당일 등교하지 않음.
-> 부득이하게 등교를 희망하는 학생은 4월 14일 월요일에 발송되는 학교종이앱 설문으로 신청하기.
1. 4월 23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약수와 배수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18문항
-> 9개 이상 맞히면 통과. 9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3단원 과제-1] 대상을 생각하며 생각하는 글 쓰기.
-> 4월 17일 목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평가 기준 : ①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②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③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④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⑤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⑥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⑦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⑦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⑧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즉 글 가운데 부분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중요 낱말들의 상위 개념이 들어가게 제목을 지었는가?
3.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① 독서퀴즈시험, ②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③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월 25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4. 4월 21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101~12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5. [국어 3단원 과제-2] 자료를 찾아 요약하여 쓰기 : 모둠 친구들과 함께 정한, 탐구 주제에 관한 설명하는 글을 협동하여 쓰기.
-> 4월 21일 월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작성 방법 : 모둠원 각자 한 문단 이상씩 나누어 쓰기. 선생님이 나누어 준 줄공책에 각자 옮겨 적기. 선생님에게 큰 색도화지를 받아 제목을 쓰고, 모둠원을 표기할 때 각자 맡아서 쓴 문단도 기록하기. 각자 쓴 글을 가위로 오려 글의 순서에 맞게 풀로 붙이기.
-> 평가 기준 : ① 모둠원들이 모두 협동하여 글을 썼는가? ② 충분한 자료를 조사하여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는가? ③ 흥미, 수준 등의 독자 고려를 하였는가? 예를 들어, 어려운 전문 용어에는 주석을 달았는가? 또는 독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쉬운 낱말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였는가? 등 ④ ‘가운데’ 부분의 각 문단은 정보 전달에 있어 규칙성을 보이고 있는가? ⑤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⑥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⑦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⑧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⑨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⑩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⑪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⑫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⑬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즉 글 가운데 부분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중요 낱말들의 상위 개념이 들어가게 제목을 지었는가?
6. [감정일기 과제 안내] 다채움 사이트 감정일기 쓰기.
-> 2025학년도 내내 매주 1회 실시하기.
->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실시.
① 아침에 감정 체크하기.
② 저녁에 과제방에서 직접 타자를 입력하여 감정일기 쓰기.
-> 매주 월요일마다 담임교사가 과제 검사를 실시하여 과제를 수행한 학생에게는 엽전 5개씩 지급. 미수행자는 엽전 10개씩 차감.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영어 | 체육 | 수학 | 과학 | 수학 | |
2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체육 | |
3 | 국어 | 국어 | 영어 | 국어 | 국어 | |
4 | 사회 | 과학 | 체육 | 사회 | 영어 | |
5 | 미술 | 실과 | 사회 | 음악 | 도덕 | |
6 | 미술 | 음악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