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2반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알림장 더보기▶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7월 28일 월요일

 

1. [개학일 안내]

-> 821() 6교시 수업 : 개학식, 정상 수업 후 210분 하교

2. 집으로 가져간 당근을 집에서 잘 키우기.

-> 당근 화분 자체가 친환경 소재인 섬유질로 만들어져 있어 큰 화분으로 옮겨 심을 때, 그냥 통째로 심으면 됨.

-> 추후 당근을 열심히 재배하여 수확한 당근 옆에 긴 자를 내려놓고 찍은 사진을 선생님에게 보내면 소정의 상품 증정 예정.

-> 가장 크게 키운 학생에게는 큰 상품 증정 예정.

-> , 반드시 당근 잎사귀가 붙어 있는 채로 사진을 촬영해야 함.

3. [여름방학 과제 안내] 다음의 과제를 방학 중에 성실히 수행하기.

아래의 과제 1개당 미수행자는 칭찬엽전 1천개씩 삭제.

아이스크림 상품도 과제 1개당 10개씩 삭제.

개학일에 단소를 가져오지 않은 학생은 칭찬엽전 500개와 아이스크림 상품 5개 삭제.


단소로 소리내기.

-> 검사일 : 개학일(821일 목요일)

-> 중임무황태 연주 아님!

-> ‘또는 를 바르게 운지하여 소리를 내면 됨.

-> 바른 자세 : 단소의 취구가 아랫입술 정중앙에 오도록 하고, 단소가 틀어지지 않게 잡은 채로 거울을 보며 연습하기. 이때 단소는 자신의 몸통과 45도 정도 떨어지게 기울여 잡아야 함. 또한 허리를 반듯이 펴고, 어깨와 손가락에 힘을 뺀 채로 연주해야 함, 입술은 모양이 되도록 아랫입술을 양 끝으로 당기며 숨을 아래로 내려보내 취구 안으로 공기가 들어가게 해야 함.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경관 사진을 직접 찍어 제출하기.

-> 제출기한 : 720일 수요일까지.(여름방학 개학 전까지.)

-> 제출방법 : 담임교사 휴대폰 메시지로 전송.

-> 촬영방법 : 인문환경인 도시나 촌락의 사진, 자연환경인 바닷가, 계곡 등의 사진 모두 촬영 가능. , 바다와 하늘, 땅과 하늘 등과 같이 반드시 지평선 또는 수평선이 드러나게 찍어야 함.

-> 주의사항 : 반드시 직접 찍은 사진이어야 함.

재미있는 사진을 직접 연출 및 촬영하여 제출하기.

-> 제출기한 : 720일 수요일까지.(여름방학 개학 전까지.)

-> 제출방법 : 담임교사 휴대폰 메시지로 전송.

-> 촬영방법 : 미술 시간에 선생님이 지도했던 여러 가지 방법 중 택일.(원근법을 이용해 착시효과 나타내기, 그림자를 활용하여 그림 그리기, 물체를 작품의 일부분으로 활용하기, 구멍을 뚫어 배경색과 무늬를 채색 도구로 활용하기, 그림을 그리고 그림의 일부분을 찢어 입체 효과 주기, 종이를 접고 그림을 그려 입체 효과 주기)

-> 주의사항 : 반드시 위의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기.

패들렛 사이트에서 자신이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어 쓰기.

-> 작성기한 : 720일 수요일까지.(여름방학 개학 전까지.)

-> 작성 방법 : 아래의 패들렛 사이트에 입장하여 반드시 이야기의 제목, 글쓴이(지은이, 작가명), 이야기, 주제 순으로 쓰기.

https://padlet.com/taebojami/padlet-463iiow46zca3sho

-> 학급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도 위의 글 쓰기 패들렛 사이트에 입장할 수 있음.

-> 평가기준 : 적절한 인원수의 인물이 등장하는가? 독자의 흥미를 고려하였는가? 사건이 일어난 때와 장소가 잘 드러나 있는가?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또는 발단, 전개, 위기와 절정, 결말의 짜임을 갖추었는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글 전체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게 하는 적절한 제목을 지었는가? 이야기의 발단 부분에 속담 인용, 인물 소개, 상황이나 배경에 대한 설명, 날씨 소개 등의 기법 가운데 한 가지를 사용해 독자가 이야기의 내용에 대해 호기심을 갖도록 유도하였는가? 개연성이 있는가? 즉 꾸며낸 이야기이지만 마치 현실 세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믿음을 독자에게 주고 사건의 인과관계가 명확한가? 글의 마지막에 쓴 주제가 글의 내용과 일치하는가? 최선을 다해 고쳐쓰기(퇴고)를 반복하였는가?

<참고> 인과 관계 : (사건의) 원인과 결과의 관계

담임교사에게 자신의 소식을 전하는 휴대폰 메시지를 직접 써서 전송하기.

-> 안부 메시지 전송 기간 : 87()~ 811()

-> 1회만 보내면 됨.

학급앨범 더보기▶

시간표

교시
1 영어 체육 수학 과학 수학
2 수학 수학 국어 과학 체육
3 국어 국어 영어 국어 국어
4 사회 과학 체육 사회 영어
5 미술 실과 사회 음악 도덕
6 미술 음악 창체 창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