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2반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함께 어울려 놀아요.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8일 화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5.04.08 조회수 17

 

★★★★★[ ‘똑똑수학탐험대사이트 가입하기 ] 아래 링크 주소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하기.

-> 학생은 미성년자이므로 보호자인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가입해 주세요.

-> 이 사이트에 가입하면 이것을 활용해 수학 공부를 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 이미 가입 신청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무료로 이용하면 됩니다.

-> 가입 기간 : 418일 금요일까지.

-> 위의 기간 내에 가입한 학생에게는 담임교사가 칭찬엽전 20개씩 지급함.

https://www.toctocmath.kr/join/select-member-type

 

 

★★★★★[418일 금요일 실과 수업 준비] 담임교사 휴대폰 메시지로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 또는 애완동물의 사진, 이름, 학명 전송하기.

-> 접수 기간 : 411일 금요일까지. 그 이후로는 받지 않음!

-> 전송 내용 : 사진 1, 내가 지어준 이름, 동물의 학명[: 치와와 ]

-> 전송 방법 : 반드시 휴대폰 메시지 첨부파일로 전송하기.

-> 기타 : 모든 학생이 전송할 필요는 없고 전송하고 싶은 사람만 보내기.

 

 

1. 49일 수요일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시험범위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개 이상 맞히면 통과. 5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2. [국어 3단원 과제-1] 대상을 생각하며 생각하는 글 쓰기.

-> 417일 목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평가 기준 :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3. 선생님이 나눠준 도서, ‘가방 들어주는 아이를 평소 학교에서 꾸준히 읽기.

-> 독후활동 : 독서퀴즈시험, 등장인물과의 가상 인터뷰, 이야기 속 한 장면을 즉흥역할극으로 표현하기.

-> 425일 금요일에 독후활동 실시.

 

 

4. 414일 월요일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담임교사가 나눠 준 사회퀴즈자료로 공부하기.

-> 시험범위 : 81~100번 문항

-> 10개 이상 맞혀야 통과. 10개 미만으로 맞히면 방과 후에 남아 담임교사와 보충학습 실시.

 

 

5. 2. [국어 3단원 과제-2] 자료를 찾아 요약하여 쓰기 : 모둠 친구들과 함께 정한, 탐구 주제에 관한 설명하는 글을 협동하여 쓰기.

-> 421일 월요일 하교 전까지 담임교사 책상 위에 제출하기.

-> 작성 방법 : 모둠원 각자 한 문단 이상씩 나누어 쓰기. 선생님이 나누어 준 줄공책에 각자 옮겨 적기. 선생님에게 큰 색도화지를 받아 제목을 쓰고, 모둠원을 표기할 때 각자 맡아서 쓴 문단도 기록하기. 각자 쓴 글을 가위로 오려 글의 순서에 맞게 풀로 붙이기.

-> 평가 기준 : 모둠원들이 모두 협동하여 글을 썼는가? 충분한 자료를 조사하여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는가? 흥미, 수준 등의 독자 고려를 하였는가? 예를 들어, 어려운 전문 용어에는 주석을 달았는가? 또는 독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쉬운 낱말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였는가? 가운데부분의 각 문단은 정보 전달에 있어 규칙성을 보이고 있는가? 처음, 가운데, 끝의 구조로 썼는가? 열거 또는 비교·대조의 설명 방법 가운데 자신이 나타내고자 하는 주제를 드러내기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글을 썼는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범위를 좁혀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의 무엇을 정해 썼는가? 객관적인 글을 썼는가? 즉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썼는가? 들여쓰기와 줄 바꾸기로 문단을 나누었는가? 띄어쓰기, 문장부호 등의 맞춤법을 지켰는가? 이어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중복되는, 즉 뜻이 겹치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가?

이전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9일 수요일
다음글 5-12 학급 알림장 2025년 4월 7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