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문백 6학년 어린이 여러분~! *^^*

어린이 여러분은 물 속에서 피어나는 꽃잎과 수술을 모두 떨어뜨린 후에야 맺는 열매 연밥을 아시나요? 좋은 열매는 쉽게 맺지 않습니다. 비바람이 강하면 나무도 강해지고, 열매도 더욱더 튼튼하게 자라난답니다. 햇빛과 추위, 비바람은 모두 나무를 좋은 재목으로 만들어 주는 최고급 영양소입니다. 우리 문백 6학년 친구들도 장래희망이라는 열매를 맺기까지는 추위와 비바람 같은 수많은 곤경이 여러분 앞을 가로 막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십시오. 사방이 다 막혀도 위쪽은 언제나 뚫려있고 하늘을 바라보면 희망이 생깁니다. 그리고 당당히 맞서 이겨내십시오. 먼 훗날 우리의 소중한 만남을 기억하며……. 항상 여러분들 앞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높은 꿈, 깊은 지혜, 넓은 사랑을 펼치는 6학년 1반
  • 선생님 : 이상길
  • 학생수 : 남 4명 / 여 8명

논설문

이름 주보배 등록일 16.07.10 조회수 7
기념일  필요한가?
밸렌타인데이... 친구들끼리 선물을 주고 받는 날이다.
하지만 너무 비싼선물을 주고받는다..그렇기때문에 밸렌타인데이는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
첫번째이유 너무 비싼 선물을 주고 받는다. 거의 초콜릿은 완전체나 세트로 팔곤 한다 그렇다면돈은 얼마나 들까? 초콜릿 하나에는 1000원~10000원 까지 가능하다. 특히 귀여운 인형과 큰 빼빼로를 판매하는 곳이있는데.. 거기에는 과대 포장 과 돈아 무척 많이든다..조사에 따르면 전국의30% 센트가 벨렌타인데이에 선물을 사고받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둘째: 남의 나라에게 돈주고 우리돈을 없애는 것과 같다.  초콜릿의주재료는 카카오이다..  이것을 구할수 있는 것는 아프리카이다.그렇기때문에 이기념일로  인해 돈을 낭비하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특히 아프리카의 어린아이들을 시키고 돈을 안주는 사장이 있는데... 그런 아이들에게는  무척 지옥 과 같을 것 이다.
셋째:부담을 갖는다.. 한 사람이  밸렌타인 데이때 거한 선물을준다면 또다른 사람은 더크게 돌려줘야 한다고 생각하곤 한다. 그리고 작은 선물은정성이 없는 듯 하여 자꾸 큰 것만 찾게 된다.
위 내용 처럼 기념일아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또한 안좋은 점도 많다..  그리고 쓸데없는 기념일도 많다... 그러니 나는  기념일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논설문
다음글 논설문(기념일은 꼭 필요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