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김희영(아침주장)

이름 김희영 등록일 20.05.27 조회수 63

  저는 찬성이고, 아침밥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항상 아침밥을 먹어왔고 시간이 없어도 사과 한조각 이라도 먹었습니다. 까닭은 아침밥을 먹지 않으면 굶는거나 다름없고 건강에도 안좋기 때문입니다. 아침밥을 먹지 않으면 공부를 할 때도, 일을 할 때도 눈에 들어오지 않으며, 기운이 없습니다. 아침엔 금방 일어나서 배고픔을 느끼지 못할테지만 시간이 지나고 배고픔을 느껴, 군것질을 하지요. 그보다 든든하게 아침밥을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아침밥을 먹지 않아도 된다는 반대 입장의 이유는 여러 가지 일겁니다. 아침밥을 먹다가 지각할수도 있고 수험생들의 경우 '그 시간에 공부를 하자' 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 회사를 일찍갔다 늦게 오는 직장인들은 피곤하여 먹을시간에 잠을 자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할 것 입니다. 저 또한 아침밥을 먹다가 지각한적이 있기에 그 부분은 더 공감이 됩니다.

  반대 입장의 이유를 반대로 생각해 봅시다. 처음에 말했듯, 아침을 먹으면 공부와 일이 눈에 더 잘 들어옵니다. 저는 아침을 먹지 않은날은 점심만 기다리며 수업에 집중하지 않았습니다. 못한걸지도 모르지요. 수험생들은 점심을 생각할 겨를도 없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밥과 점심밥을 먹지 않으면 건강에 안좋고 공부를 잘한다고 해서 건강이 안좋다면 저는 차라리 공부를 못하고 건강이 좋은걸 택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과 한조각이라도 먹고 공부와 일을 해야합니다. 아무리 지나쳐도 건강보다 중요한건 없으므로 꼭 아침을 먹어야합니다. 아침밥을 먹어야하는 이유가 이렇듯 많습니다. 아침밥을 안먹어도 되는 이유보다 훨씬 먹어야하는 장점들이 많으므로 아침밥을 꼭 먹고 힘냅시다.

이전글 김민성 (아침주장)
다음글 김민석 (아침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