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김민성 (아침주장)

이름 장미숙 등록일 20.05.27 조회수 27

  나는 아침밥은 꼭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침밥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폭식도 예방하고, 변비도 예방할 수 있다. 아침식사를 먹는다고 해도 탄수화물 위주로 먹어줘야 더 좋다. 또 에너지 활동과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된다. 아침을 먹으면 평소보다 피곤함을 덜 느끼게 된다고 한다. 혈당치도 정상일 확률이 높다고 한다. 특히 콩, 요구르트, 생과일주스 같은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또 질병도 예방하고, 건강하게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

  

  아침밥을 먹지 말아야 한다. 아침밥을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배설기관이 충분히 가동할 수가 없어서 노폐물과 독소가 쌓일 수가 있다. 또 아침을 굶는 사람들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잠자리에서 쉽게 일어나게 되었다 86%, 대변을 보는 것이 쉬워졌다 93%, 피곤함이 사라졌다 95%의 어마어마한 결과가 나왔다. 그리고 하루에 점심 저녁의 두 끼를 먹으니 산소 소비량이 13% 줄었다고 결과가 나왔다. 건강 때문에 억지로 아침을 먹으면 속이 안 좋아진다. 억지로 아침을 먹으면 뇌, 손발에 혈액이 적어져서 몸도 힘이 없어진다.

  위에 배설기관에 이상이 생긴다고 하지만 매일 일정한 리듬으로 장에 음식물을 보내서 소화시키는 것이 좋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피곤하지 않다? 아니다. 아침에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아침밥을 먹게 되면 피곤함이 사라지고, 머리도 맑아진다. 아침밥을 안 먹어도 된다? 물론 억지로 먹으면 안 되지만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람은 먹어야 한다. 아침의 영어 낱말인 ‘Breakfast’는 공복을 깨트리다는 말로 공복(fast) 깨트리다(break)를 본떠서 만든 것이다. 아침만 든든히 먹으면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

  아침밥을 꼭 챙겨 먹자. 우리의 몸과 건강을 챙기고 싶으면 아침밥을 먹어야 한다. 우유, 빵을 아침에 먹으면 배부르긴 하지만 건강에 좋지는 않다. 밥을 도저히 못 먹겠다 싶으면 과일 한 조각이라도 먹고 가는 것이 좋다. 생선, 꿀물, 수박, 요구르트, , 귀리 같은 에너지와 활력을 주는 음식을 아침에 먹으면 좋다. 기억력을 길러주는 푸른 잎 야채,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땅콩, 초콜릿을 먹으면 수업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전글 진민서(아침주장)
다음글 김희영(아침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