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홍도윤 (아침주장)

이름 홍도윤 등록일 20.05.24 조회수 53

                                                  아침밥을 먹어야 할까, 안 먹어야 할까?

 

저는 아침밥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해 에너지를 만들기를 좋은 방법 아침밥 먹기이기 때문입니다. 아침밥을 먹지 않으면 고른 영양 섭취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는 몸에 힘을 만들에 주고 몸이 제대로 작동하게 해줍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아침밥을 안 먹어도 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침밥을 먹는 시간에 잠을 더 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근하는데 바쁘고 학교가는데 바빠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아침을 먹지 않는 대신에 점심밥을 많이먹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사람들의 생각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영양분을 섭취해야 하는데 아침밥을 안 먹으면 영양분을 잘 섭취하지 못해 몸에 능률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배가 고파서 체력이 별로 안 생기고 그래서 여러 가지 활동을 못하게 됩니다. 아침밥을 안 먹으면 맛있는 반찬과 밥도 못 먹고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걷는겄 조차 힘들어 집니다. 여러 가지 활동을 못하면 지루하기도 하고 배도 고픕니다.

종합하여 보면 아침밥을 먹어야 할까, 안 먹어도 될까에 대한 생각은 서로 다르지만, 저는 아침밥을 먹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첫째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둘째 여러 가지 활동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성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넷째. 잠자고 있던 몸과 뇌를 깨웁니다. 다섯째 두뇌활동이 잘 됩니다. 여섯째 컨디션을 좋게 하고 위 건강에 좋습니다. 일곱째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나는 아침밥을 먹겠습니다.

 

이전글 박소윤(아침주장) (1)
다음글 유지호(아침 주장)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