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깍지 속에서 콩알들이 단단하게 여물듯
따뜻하고 안전한 교실 속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는 우리반입니다.
010. 2019.3.15.금 - 피자 2판을 3명이서 나누어 먹으면? |
|||||
---|---|---|---|---|---|
이름 | 최유라 | 등록일 | 19.03.18 | 조회수 | 84 |
첨부파일 | |||||
제가 분명히 엄청 길게 쓰고 저장을 누르고 갔음에도.. 집에 갔더니 알림장이 안 올라왔더라고요. 컴퓨터의 배신.....ㅜ_ㅜ 하루 지났지만, 수업 정리 + 사진을 남기는 마음으로 써둡니다. 간단하게만 쓸게요 :)
1. 안내장 : 초등 글로벌 기본과정 안내문, 청소년단체 가입 안내문 2. 숙제 : 글똥누기 1편, 영어숙제 3. 잘먹고 잘자고 잘놀기 4. 사람, 길, 차, 감기 조심. (정확한가요...)
-
국어- 비유하기를 배웠어요. 아이들이 비유하기를 많이 잊은 듯 해서, 아예 처음부터 비유에 대해 차근히 가르쳐 주었답니다.
떠오르는 단어 마인드맵 - 그 단어를 이용해 문장 만들기 - 직유법/은유법 차이 알기 - 봄과 관련된 시(노래가사) 읽으며 비유법 찾기 -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기 로 진행했고 아래는 학습지입니다. (제가 푼 학습지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시라고 읽어보라고 한 다음, 문제 푸는 동안 노래로 틀어주었어요.
저는 주로 부모님 세대의 노래, 부모님 세대의 만화, 부모님 세대의 영화를 소재로 많이 가져옵니다. 세대는 다르지만 서로 공감하며 가정에서 대화가 가득 피어나길 바라면서요^^ 임현정 노래, 성시경 노래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이들과 함께 들으며 비유 이야기를 해보셔요 :)
아래는 '봄' 하면 떠오르는 단어 쓴 다음 그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을 친구에게 소개하도록 하였습니다.
일단 이 부분이 5학년때 했던 부분이라 빠르게 넘어갈 예정입니다. 아이들에게 피자 몇 판이나 먹는지 물어본 후에 (1/2판, 1/3판 이렇게) 피자 2판을 3명이서 나누어 먹는 경우를 가정하여, 둥근 색종이를 이용해 셋이서 나누어 먹으라고 실제로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자리도 뽑고 1인 1역도 새롭게 뽑았어요 2주에 한번씩 돌아갑니다. 모든 역할을 다 해볼거고 모든 친구들과 다 앉아볼거예요.
|
이전글 | 011. 2019.3.18.월. - 과학은 왜 배울까? |
---|---|
다음글 | 009. 2019.3.14.목 - 진단평가를 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