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호중학교 로고이미지

인성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계획적인 생활을 하자(권우숭 선생님)
작성자 운호중 등록일 09.04.26 조회수 137
계획적인 생활을 하자.

운호중학교 교사 권 우 숭

계획적인 생활이란 미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생활을 뜻 합니다.
미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현실을 보다 충실하게 생활하게 되지만 미래가 없는 사람은 현실을 아무렇게나 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찍이 미래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살아온 민족임을 도처에 있는 문화유산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이 우리 민족이 지니고 있는 미래 존중 사상을 본받아 계획적인 생활을 합시다.

그 해의 계획은 연초(年初)에 세우고 그 달의 계획은 월초(月初)에, 그날의 계획은 아침에 세운다고 합니다.

우리 운호중학교 학생들은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계획적인 생활을 하기 위하여 스스로 실천 할 수 있는 생활계획서를 만들어 실천 합시다.
멋진 계획 보다는 실천이 더욱 중요하고 값진 것입니다.

계획은 누구나 쉽고도 거창하게 세울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세워진 계획을 누구나 모두 실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계획을 세울 때는 보람 있고 실천 가능 한 것으로 해야 합니다.
결과를 쉽게 얻고자 하는 계획은 쉽게 포기하게도 됩니다.

노력하지 않고 얻어진 결과보다는 땀 흘려 거둔 결과가 더욱 보람 있고 값진 것 입니다. 우리 모두는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워 그것을 끈기를 가지고 차근차근 실천 합시다.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한 우리들은 모두 자기 나름대로의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우고 일년, 이년 또는 몇 년 후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성장해있을 자화상을 그려보며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는 계획적인 생활을 합시다.
이전글 마음을 맑게 닦는 공부를 하자(장일남 선생님)
다음글 자신의 성격에 적합한 직업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