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통합교육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적합한 교수적 수정의 어려움 |
|||||
---|---|---|---|---|---|
작성자 | 한종순 | 등록일 | 14.11.07 | 조회수 | 289 |
통합학급을 맡고 있는 담임교사로의 어려움이 느껴지네요.통합교육 연구시범학교를 운영하지 않았다면 덜 고민했을 것들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면서 한번 더 관심을 갖고 접근한 '따로 또 같이' 교수학습과정안 적용, 함께하는 동아리활동 등을 운영을 통해 참여기회를 주고 함께 활동하며 그 속에서 우리가 목표했던 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하더라도 충분히 00에게 긍정적인 부분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00는 학습면에서는 친구들과 차이를 보이지만 또래친구들(동생, 누나, 형)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의 성장과 성숙을 보였습니다. 제가 담임이었다면 못했을 것을 선생님은 하셨어요. 함께 더 고민하고 노력해 보도록 해요. |
다음글 | 일반 학급 교사가 알아야 할 장애어리이들의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방법 알려주세요. |
---|
답변글
- 통합교육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적합한 교수적 수정의 어려움
- RE:통합교육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적합한 교수적 수정의 어려움
- RE:통합교육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적합한 교수적 수정의 어려움
- RE:통합교육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적합한 교수적 수정의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