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NO IMAGE
    옥동초 | 22.07.20 조회:83
    (2022.7.10) <국제뉴스> 진천 옥동초등학교, 찾아가는 독도체험버스 운영

    진천 옥동초등학교, 찾아가는 독도체험버스 운영

     이재기 기자  승인 2022.07.10 17:49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 6학년 학생들은 '찾아가는 독도체험버스'에 탑승해 독도 체험을 했다.학생들은 이동식 독도체험버스에서 독도 역사 전시관 관람, 독도 디지털 아키이브 자료 탐색, 독도 신문 제작, 3D 입체영상 시청, 독도 VR 체험 등 스스로 만들고 체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에 경험했다.최홍서 학생(6학년)은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 근거를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VR 체험으로 독도의 자연과 문화를 생생하게 느껴보니, 직접 가보지 못한 독도가 더욱 애틋해요.”라고 독도사랑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교육은 내륙의 한가운데 위치한 충청북도 농산촌 지역의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독도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외지역의 독도교육을 활성화해 독도에 대한 영토주권 의식을 강화하고 독도사랑의 공감대를 확산하며 국토수호 의지를 확립하는 계기가 됐다.
  • (2022.7.8)옥동초,친구데이(3).jpg
    옥동초 | 22.07.08 조회:43
    『친한 친구 Day – 친구의 날』 환호!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 ‘7월 9일 친구의 날’을 맞이하여 7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를 「친한 친구 주간」으로 설정하였으며, 특히 7월 9일은 『친한 친구 Day-친구의 날』로 선포하였다. 이번 교육주간에는 각 학급에서 ‘친구사랑 깨톡 릴레이, 친구자랑 광고, 우정편지 전하기, 스마일 포토타임, 마니또 게임, 친구사랑 간식 배달’ 등 다양한 교육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벤트를 하는 내내 학생들은 연방 신나서 웃고 친구들과 화기애애했다. 장원준 학생(6학년)은 “친구들 사이에 마음의 벽을 허물고 사랑과 우정을 키웠어요. 우리 사이의 깊은 정과 튼튼한 믿음의 벨트가 생겨서 갈등과 오해를 풀어주고 학교폭력을 막아줄 거예요.”라고 감동 스토리를 전파했다. 박현숙 교장은 “학생들이 사랑과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여 진솔한 교우관계를 형성하며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교육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겠다.”라며, 평화로운 배움터 구축에 대한 확고한 소신을 나타냈다. 
  • 옥동초, 독도사랑 키워가는 『찾아가는 독도체험버스』(1).jpg
    옥동초 | 22.07.07 조회:22
    독도사랑 키워가는 『찾아가는 독도체험버스』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 6학년은 7월 7일(목)  『찾아가는 독도체험버스』에 탑승하여 독도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이동식 독도체험버스에서 독도 역사 전시관 관람, 독도 디지털 아키이브 자료 탐색, 독도 신문 제작, 3D 입체영상 시청, 독도 VR 체험 등 스스로 만들고 체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에 경험했다. 최홍서 학생(6학년)은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 근거를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VR 체험으로 독도의 자연과 문화를 생생하게 느껴보니, 직접 가보지 못한 독도가 더욱 애틋해요.”라고 독도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교육은 내륙의 한가운데 위치한 충청북도 농산촌 지역의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독도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외지역의 독도교육을 활성화하여 독도에 대한 영토주권 의식을 강화하고 독도사랑의 공감대를 확산하며 국토수호 의지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옥동초등학교 오늘에 이어 2학기에도 독도체험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내실 있고 질적으로 우수한 독도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올바른 역사의식을 정립하고 독도사랑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2022.7.6)옥동초,진로디자인컨설팅(1).jpg
    옥동초 | 22.07.07 조회:26
    (2022.7.6) <국제뉴스> 진천 옥동초등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디자인 컨설팅 실시

     이재기 기자  승인 2022.07.06 11:02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7월 5일부터 6일까지 6학년 9개 학급을 두 그룹으로 나눠 초.중.고 연계 맞춤형 진로 설계를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디자인 컨설팅을 2시간씩 실시했다.각 학급에 진천여자중학교 및 이월중학교, 서전중학교, 광혜원중학교, 충북반도체고등학교 등 도내 중등교사로 구성된 진로디자인 컨설턴트가 1명씩 파견돼 ▲자기 이해 및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 ▲희망.적성에 따른 진로 계획 수립, ▲중학교 생활 안내,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안내, ▲지역 맞춤형 진로 설계에 대해서 컨설팅을 진행했다.학생들은 진로디자인 워크북을 중심으로, 진로 희망, 적성, 수준에 따라 진로를 결정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며 자신만의 꿈과 비전을 세웠다.김연주 학생(6학년)은 “곧 다가오는 중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박현숙 교장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자기 스스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하고 그에 따른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책임 있게 이수하는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생을 길러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각 연령마다 경험과 이해의 폭이 넓은 우리 초등학교에서는 학년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진로교육과정을 구현하며,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초.중.고 및 지역 연계 진로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라며 추진 중인 교육시책의 역점사항을 알렸다.

  • (2022.7.6)옥동초,진로디자인컨설팅(3).jpg
    옥동초 | 22.07.06 조회:22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디자인 컨설팅』 실시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7월 5일(화)부터 6일(수)까지 6학년 9개 학급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초.중.고 연계 맞춤형 진로 설계를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디자인 컨설팅』을 2시간씩 실시하였다. 각 학급에 진천여자중학교 및 이월중학교, 서전중학교, 광혜원중학교, 충북반도체고등학교 등 도내 중등교사로 구성된 진로디자인 컨설턴트가 1명씩 파견되어 ▲ 자기 이해 및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 ▲ 희망.적성에 따른 진로 계획 수립, ▲ 중학교 생활 안내,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안내, ▲ 지역 맞춤형 진로 설계에 대해서 컨설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진로디자인 워크북을 중심으로, 진로 희망, 적성, 수준에 따라 진로를 결정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며 자신만의 꿈과 비전을 세웠다. 김연주 학생(6학년)은 “곧 다가오는 중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자기 스스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하고 그에 따른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책임 있게 이수하는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생을 길러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각 연령마다 경험과 이해의 폭이 넓은 우리 초등학교에서는 학년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진로교육과정을 구현하며,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초.중.고 및 지역 연계 진로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라며 추진 중인 교육시책의 역점사항을 알렸다. 
  • (2022.7.1)옥동초, 방과후학교 『OPEN-WEEK』 운영(1).jpg
    옥동초 | 22.06.30 조회:22
    방과후학교 『OPEN-WEEK』 운영-‘더하는 기쁨 더얻는 행복’방과후학교 배움 만끽!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6월 27일(월)부터 7월 1일(금)까지 1주일을 『방과후학교 OPEN WEEK』으로 설정하고, ‘1학기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행사의 목적은 방과후학교 교육프로그램 활동을 공개하여 모니터링함으로써, 방과후학교 교수학습방법을 개선하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며 방과후학교 강사의 교육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옥동초등학교는 6월 현재 인문사회, 수학.과학.정보, 문화예술체육, 외국어 등 다방면에 걸쳐 총 21개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Open week 기간에 독서논술, 한국사, 주산암산, 인공지능, 스마트 로봇, 컴퓨터, 창의과학, 뉴스포츠, 방송댄스, 치어리딩, 어쿠스틱밴드, 바이올린, 칼림바, 창의미술, 토탈공예, 미니어처, 영어 등 다양한 강좌에서 구체적 조작활동, 실습, 체험 위주의 역동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였다.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꿈.끼 신장, 특기적성 개발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공개수업에 참관하여 교육활동의 이모저모를 살피며 방과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에 큰 찬사를 보냈다. 박현숙 교장은 “꿈꾸는 자가 세상을 이끈다.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행복교육을 실천하기 위해서, 교육기부 활성화, 방과후학교 교육비 지원 등 사교육비 경감 대책을 마련하고 기초학력부터 미래핵심역량까지 강화하는 방과후학교 교육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며 역량 있는 미래세대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 (2022.6.29.)옥동초,학부모와함께하는배움공개의날(1).jpg
    옥동초 | 22.06.29 조회:25
    『학부모와 함께 하는 배움 공개의 날』 운영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6월 28일(화)부터 29일(수)까지를 ‘배움 공개주간’으로 설정하고, 이틀에 걸쳐 전 학급에서 『학부모와 함께 하는 배움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처음 실시된 공개수업으로, 많은 학부모와 진천 관내 교사, 유관기관의 인사 들이 참석하여 수업을 참관하고 교육혁신에 큰 관심을 보였다. 옥동초등학교는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교육공동체 연구학교를 운영하는 가운데, 연구주제 「ON4랑-친구랑, 형제랑, 가족이랑, 마을이랑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체역량 함양」과 관련된 다양한 수업을 전개하였다. 특히 ▲ 1학년 에너지 절약 탄소중립 부채 꾸미기, ▲ 2학년 꾸며주는 말을 사용해 짧은 글쓰기, ▲ 3학년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 알기, ▲ 4학년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 알아보기, ▲ 5학년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 ▲ 6학년 인물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비교하기 등 ‘ON4랑 필사 프로젝트 수업, 마을이랑 교육과정 연계 생거진천사람들 맵북 활용 수업’을 펼쳐, 학교-가정-지역사회 간의 공동체역량을 강화하고 상생하는 교육공동체 구현에 이바지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김보라 학부모는 “코로나 위기 3년 만에 아이의 학교생활을 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컸다. 아이의 학교생활 모습과 성장과정의 면면을 이해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교육회복과 성장발달을 위해 헌신하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배움 공개주간을 통해 학생들은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한층 더 성장하고, 교사들은 좋은 교육정보를 공유하며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부모와 지역사회는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어울리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로서 결속력을 다졌다. 
  • NO IMAGE
    옥동초 | 22.06.29 조회:14
    (2022.6.25) <국제뉴스> 진천 옥동초등학교, 위기대처 역량 강화 소방훈련 실시

    진천 옥동초등학교, 위기대처 역량강화 소방훈련 실시

    이재기 기자 승인 2022.06.25 17:36 소방훈련교육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재난 발생 시 스스로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사태수습을 위한 훈련을 목표로, 전교생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6월 24일 소방훈련교육을 실시했다.옥동초등학교 전교직원들은 해마다 연초에 자위소방대를 조직하고 평소 자위소방대원으로서의 임무를 숙지하며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 소방안전교육을 연중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이날 각 학급에서는 화재대피 훈련에 대한 시청각교육을 실시하고 소화기 사용 현장실습을 전개했으며 방화셔터 체험 안전교육을 이어나갔다.옥동초등학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교 안팎의 교육시설을 안전하게 점검하고 노후시설을 개선하는 등, 다방면에서 각종 재난.재해와 안전사고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전체건수:24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