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질로탐구(1학년 김지선)
작성자 김유진 등록일 12.09.24 조회수 15

1.나이는 몇 살이세요?

2.옥천여중에서 몇 년 동안 가르쳤어요?

★숙제

자기주변 가족, 친구, 친척들 1분을 찾아서 그분의 직업에 대한 조사를 한다.(100자)

나는 우리 가족 중에서 아빠의 직업에 대해 조사를 하였다.

먼저 우리아빠의 직업부터 소개를 하겠다. 우리 아빠의 직업은 공무원이시다. 첫 번 때로 공무원이 되면 좋은 점은 더운 날에 에어컨 옆에서 시원하고 편하게 일을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단점은 일이 밀리면 밤늦게까지 야근을 해야 한다.

첫번째,옥천에서 세금을 걷거나 받는 일을 한다.

두번째,옥천군에서 필요한 것을 만들어준다.

세번째,가난하거나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고 주민들이 필요한것들을 만들어준다

우리아빠는 어쩌다 한 번씩 숙직을 하신다. 숙직이라는 말은 우리아빠는 회사에서 일을하며 밤을세신다.그다음오전9시에 집에 오셔서 편하게 집에서 주무시며 피로를 푸십니다. 그리고 공무원들은 일요일마다 오전9시까지 가서 주민들의 집에 방문하여 집안일을 도와주시고 점심시간12시가 되면 집으로 와서 점심밥을 먹으러 오십니다. 그리고 우리아빠는 어쩌다 한 번씩 회의에서 발표할 자료를 만드시다. 우리아빠는 주로 집에서 컴퓨터로"포트폴리오"를 잘만드신다.포토폴리오가 완성된 후 차례대로 설명하며 발표연습을하신다.또우리아빠는 주말에 컴퓨터를 켜서 우리가"사이버가정학습"을듣는것처럼 마찬가지고 아빠도 회사일에대한 동영상으로 그것을 듣고 일을 매우 잘하십니다. 어쩌다 공무원들끼리 회식을 하는데 놀면서 피로를 잘 푸는 것 같고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전부다 푸십니다. 그래서 주민들은 공무원이좋다는얘기도 많이하신다.집안일도 조금씩 도와주고 필요한 것들을 다 얘기하면 만들어주어서 편하다고 많이 얘기를 하고 매번 볼 대마다 웃음이 떠나질 않는 표정을 우리아빠께서는 많이 보신다고 말씀하신다. 내꿈은공무원이다 아빠와 같이 면담을 하고나니 공무원이 되고 싶어졌다. 우리아빠는 불쌍한 사람을 잘 도와주시는데……. 나는 그렇지않다.나도이제부터 불쌍한사람을 도와줘야겠다.

이전글 사랑하는 딸에게(3-5김수경 모친 황선경님
다음글 2125 정지수-수학여행 소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