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온드림 스쿨 다빈치 교실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6.01.14 조회수 83
첨부파일

2016.1.11.(월) ~2016.1.15.(금)까지 운영되는 "온드림 스쿨 다빈치 교실" 보도자료입니다.

(중부뉴스통신,중부매일,서울일보,대전일보,충청일보)

기타 언론보도자료는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일보

(http://www.seoul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16003)

 

전통 문화의소중함을 배우다

음성 맹동초, 온드림 스쿨 다빈치 교실 운영 호평

박수동|승인2016.01.12. 16:50

                                      

(음성=박수동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온드림 스쿨 다빈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온드림 스쿨 다빈치 교실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에서 우수한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학생 팀을 선발하여 초등학교에서 직접 교육재능 기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활동이다.
한성대학교 무용과 재학생인 김의정 팀장을 비롯하여 총 4명의 강사가 맹동초 2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전통 춤인 탈춤과 강강술래, 전통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맹동초 어린이들은 다양한 교육 체험을 하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무용과 다양한 놀이의 접목을 통하여 지루하고 따분하게만 느낄 수 있는 민속무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이 직접 의상을 입고 공연을 하면서 접하기 힘들었던 무대 예술을 경험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온드림 스쿨 다빈치 교실에 참가한 오유빈(맹동초 3학년)학생은 “대학생 선생님들이 우리 전통 무용을 재미있게 가르쳐 주셔서 너무 재미있다.”며 즐거워했다.

박수동 koreapreaa1@naver.com
 

 

이전글 ㈜아이앤에스 맹동초학교발전기금 기탁
다음글 제6회 청소년 희망 스키캠프 참가 (중부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