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 칭찬합시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 게시판은 본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칭찬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용도 외의 글은 삼가해 주시고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로그인 상태에서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청원고 동문(졸업생 우찬용군)의 아름다운 마음을 전합니다.^^
작성자 이미예 등록일 14.04.24 조회수 1207

칭찬대상 : 우찬용


바른 인성! 참된 실력! 청원고가 품은 큰 뜻, 졸업생이 몸소 실천!

-청원고 1회 졸업생 우찬용 군,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기탁-

 

현재 충북대 국제경영학과를 졸업하고 ROTC 장교로 군 복무를 하고 있는 청원고등학교 1회 졸업생 우찬용 군(23)이 본인의 월급에서 10,000원씩을 모교에 기탁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공동체 주의를 지향하는 감성 CEO가 되고, 장학재단을 세워 힘든 학생들을 도우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학교를 만들어 희망을 전파하는 전도사가 되겠다는 그의 원대한 꿈! 그 꿈의 실천은 청원고의 각종 교육활동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국토순례체험행진, 사제동행 마라톤 대회, 검도 수련 등 실천 중심 인성교육의 소중한 경험이 우찬용 군에게 리더십을 발휘하고, 평소 존경하는 이순신 장군의 불굴의 의지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바른인성과 참된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학교 교육 목표가 우찬용 군에게 감성과 지성, 그리고 교양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를 꿈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것입니다.

 

청원고는 개교 때부터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명품 교육의 요람을 꿈꾸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하나 되어 인성과 실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모든 교육 활동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학생들이 더 많이 배우고 느껴서 더 크게 성장하기를 소망하였습니다.

 

우찬용 군의 이번 장학금 기탁은 입학할 당시보다 인성도, 실력도 몰라보게 성장했던 고교 생활의 성과가 작게나마 희망을 보여주기 시작한 것이며, 모교와 그리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학교 교육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해 주고 있습니다.

 

  * 교장선생님께서  졸업생의 아름다운 마음을 칭찬하시면서

    내용 정리도 꼼꼼히 해 주셨습니다.^^

이전글 청원고 학생들을 칭찬합니다.
다음글 북카페를 자발적으로 정리한 자매를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