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행복한 아침독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3)
작성자 김기훈 등록일 20.03.18 조회수 107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세번째


어려울수록 빛을 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든든하게 곁을 지켜주는 이들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들었던 순간에도 다른 이들을 도운 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숨어 있는 영웅들을 찾아 고마움을 전하는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학생들의 시선이 머무른 리틀빅히어로의 모습을 연재합니다.


-


*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알려주는 앱&사이트 개발자(고려대학교 김준태, 이인우, 최주원, 박지환/ 경희대학교 이동훈)님들꼐


안녕하세요?
저는 추풍령중학교 2학년 김OO라고 합니다.

이번에 국어 과제로 '코로나 전염을 막기 위해 애쓰는 작은 영웅 찾기'를 하면서 대학생이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를 개발하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트로 확진자들이 다녀간 장소와 코로나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도 알 수 있으니까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인터뷰에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로 진료소를 찾고, 위도와 경도를 찾아서 지도에 위치를 표기하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에 자료를 서버에 올린다고 하셨습니다. 이것 말고도 사이트 개발에 더욱 많은 노력을 쏟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과정이실 텐데 국민들을 위해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조사를 하면서 이런 사이트를 개발하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대학생이라서 조금은 놀랐고, 신기했습니다. 일반인들이 이런 사이트나 앱들을 이용하지 않고 확진자 정보들을 얻는 게 힘들다는 점을 이용해 확진자 정보들을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해놓으셔서 정말 큰 도움을 얻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렇게 정리해놓은 앱이나 사이트를 사용하여 정보를 받아 편리합니다. 앞으로 이런 앱이나 사이트를 사용할 때 이런 분들에게 꼭 감사함을 잊지 않겠습니다.

여러 어려운 부분들이 있을 것이고, 힘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민 모두가 코로나19 전염을 막기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코로나19도 잠잠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2020. 3. 15
추풍령중 2학년 김OO 올림

 

#고마워요_리틀빅히어로 #코로나알리미 #코로나_이겨내요 #같이가치 #코로나를_이기는_시민의_힘 #힘내라대한민국 #힘내라정부 #힘내라질병관리본부 #힘내라의료진 #힘내라자원봉사자 #힘내라구급대원 #힘내라국민 #힘내라대구


-

 

안녕하세요?
저는 추풍령중학교 2학년인 윤현찬이라고 합니다.

대구 코로나 의료진 분들에게는 죄송한 일이지만 저는 코로나 의료진분들이 잠도 못 주무시면서 열심히 환자들을 위해 노력하는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 국어과제로 ‘코로나를 막기 위해 애쓰는 우리 주변의 영웅들을 찾기’라는 리틀빅히어로 과제를 진행하게 되면서 코로나 의료진 분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대구 코로나의료진분들은 최전선에서 코로나 확산과 그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코로나 검사를 하시고 코로나 환자분들을 돌보신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뉴스나 SNS를 찾아보면 대구 코로나의료진분들이 매일 고생하시고 계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코로나 검사와 코로나 환자분들을 돌보시느라 매일 잠도 푹 못 자시고 가족 분들과 있는 시간도 많이 없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특히 저는 하루 종일 방호복을 착용하시느라 머리와 코 부분에 흉터처럼 자국이 생기신 것을 보고 너무나 감동적이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코로나 의료진을 지원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는 그런 분들을 보고 ‘와... 이런 사람들이 있기에 우리나라가 존재’하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선생님들께서 고생해주시는 덕분에 저희가 건강한 것 같아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힘내주시라는 말은 너무 무책임한 것 같아 말을 못 하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꼭 말해야하고 해드릴 말은 꼭 하나 있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사합니다.

 

2020.3.15
추풍령중학교 2학년 윤OO 올림

 

#고마워요_리틀빅히어로 #대구의료진 #코로나_이겨내요 #같이가치 #코로나를_이기는_시민의_힘 #힘내라대한민국 #힘내라정부 #힘내라질병관리본부 #힘내라의료진 #힘내라자원봉사자 #힘내라구급대원 #힘내라국민 #힘내라대구

-

 


 

이전글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4)
다음글 [코로나특집] 리틀빅히어로프로젝트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