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함께 행복한 교육"의 희망을 일구어가는 배움터 행복씨앗학교


  1946년 개교한 본교는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행복을 최우선시하는 모두가 행복한 숲 속 배움터입니다. 추풍령중학교 교육가족은 학생 한 명 한 명을 내 자녀처럼 소중히 생각하고 사랑하며, 세심히 보살피는 행복의 마당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의바르고 정의로우며 창의적인 학생」이라는 교훈을 실천하여 학력과 인성이 조화를 이룬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책임 있고 내실 있는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모든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이 지역 공동체와 함께 열심히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추풍령중학교는 역량중심 교육과정 기반 아래, 행복씨앗학교로서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학생 자치 활성화를 통한 민주 시민교육, 배움 중심수업을 통한 학생 중심 교육, 인성 중심 교육, 생태 중심 교육, 예체능 중심 교육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과정 운영으로 주변 지역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보다 함께 발전하는 공동체의 일원이 되어 함께 행복한 곳으로 동행하는 마음을 갖도록 힘쓰겠습니다. 민주적인 학교 문화 속에서 모든 교육 주체들이 다함께 참여하여 모두가 주인이 되고 그 가운데서 학생이 성장하고 행복하며 나아가 마을 교육 공동체가 되어 함께 행복한 교육의 희망을 일구어가는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권형삼, 김계선, 김기훈, 김선영, 김종필, 김지혜, 박은주

배정선, 손채진, 이흥수, 임근수, 정영호, 정욱수, 정주옥


추풍령중학교 교육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