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
▶ 도서실 정비 및 홈페이지 개설 ▶ 학생 명부 작성 및 도서 대출 카드 완성 ▶ 도서실 홍보 및 이용 안내 ▶ 독서 지도 계획 수립 ▶ 도서 선정위원회 구성 ▶ 독서록 준비(개인별) ▶ 도서 동아리 회원 모집 ▶ 열람실 정비(멀티미디어화 1단계) |
★ 도서실에서 학급별로 도서실 이용 방법 지도 ★ 도서실 열람 규정 교실에 부착 ★ 교사 도서 대출증 작성 ★ 학생용은 학생증 뒤에 라벨 부착 ★ 독서록 작성법 교육(국어과, 담임) ★ 도서실의 기능과 역할, 이용 방법 독서 시간에 대한 교사 연수 |
4-5월 |
▶ 독서 시간 운영 및 시상 ▶ 도서실 축제 ▶ 신간 도서 구입(1차) ▶ 스승님, 부모님께 편지 쓰기(전교생) ▶ 부모님 전기문 쓰기(2학년) |
★ 가정의 달 관련 글쓰기 ★ 독서 자료 배부 ★ 도서실 축제 홍보(담임 협조) ★ 구입 희망 도서 조사(학생, 교사) |
6-7월 |
▶ 독서 시간 운영 및 시상 ▶ 독후 활동 결과물 전시회 ▶ 여름방학 권장 도서 목록 배부 ▶ 독서 과제 부여 |
★ 독서록 수행평가(전교생) ★ 우수 독후 활동 결과물 선정 (담임 및 교과 교사 협조) |
8-10월 |
▶ 문학 기행 ▶ 문학 교실 및 영상 교실 개최 ▶ 방학 과제물 우수작 시상 및 전시 ▶ 독서의 달 행사 홍보 ▶ 독서의 달 행사 ▶ 독서 시간 운영 및 시상 ▶ 신간 도서 구입(2차) ▶ 전교생 시화전 |
★ 문학 기행 홍보 및 준비 ★ 문학 교실 및 영상 교실 홍보 ★ 독서의 달 행사 지도(전교사 협조) ★ 시화 만들기(전교생, 국어과) ★ 구입 희망 도서 조사(학생, 교사) ★ 전산 프로그램 정비 |
11-12월 |
▶ 독서의 달 행사 시상 ▶ 독서 시간 운영 및 시상 ▶ 신간 도서 구입(3차) ▶ 겨울 방학 과제 부여 ▶ 개인 문집 만들기(국어과) ▶ 도서 반납(3학년) |
★ 도서실 이용 결과물, 교과 활동 결과물, 독서 시간 결과물로 개인 문집 만들기(1, 2학년 중심) ★ 구입 희망 도서 조사(학생, 교사) ★ 3학년 도서 반납 완료 |
1-2월 |
▶ 문학 기행 ▶ 도서 파악 및 도서실 정비 ▶ 도서 반납 ▶ 방학 과제물 우수작 전시 및 시상 ▶ 교과 문집 만들기(국어과) ▶ 개인 문집 전시회 |
★ 도서 반납 완료 ★ 국어 교과 활동물로 교과 문집 만 들기(국어 교사) ★ 학급 문집 제작 지원 ★ 과제물 우수작 및 개인 문집 전시 (교과 및 담임 협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