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개학연기에 따른 학생 생활안전교육(2차) - 가정폭력예방교육(학생, 학부모용)
작성자 이창용 등록일 20.03.23 조회수 130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청주여고 학생생활안전부입니다.

꺽일 줄 모르는 코로나-19 여파에 안전에 대한 두려움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얼마나 심려가 크십니까?

무심하게도 계절은 돌고돌아 봄은 불쑥 찾아왔습니다.  

출근길 무심천 변에 개나리와 벗 꽃망울이 색을 드러내고 있으며, 교정엔 목련이 활짝 개화하였습니다.

이맘 때면 우리아이들 점심먹고 운동장 주변을 산책하며 웃고 떠들고 호명에 교정에 메아리치고 했을 텐데... 올해는 이런 자유와 여유없이 여름으로 내달릴 것 같아 아쉽기만 합니다...

2020. 추가 개학연기에 따른 학생생활지도 계획[추가]에 의거 몇가지 안내말씀 드립니다.

1. 학교 출입 통제 및 단속을 강화합니다.

  1) 아침 08:30이후 중문과 후문 폐쇄합니다. 오후 16:30 이후 개방합니다.  

  2) 정문에서 지킴이 선생님을 중심으로 외부인 및 내부인(교사, 학생, 학부모)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여부, 호흡기 증상 여부 철저히 단속합니다. *행정실과 보건실 세부 점검 및 확인합니다.

2. 교외생활지도 강화합니다.

 * 매주 3회씩 청주여고 주변 일원을 선생님들로 6팀을 구성하여 순찰 및 켐페인 활동을 전개합니다.

    -우범지역, PC방, 노래방,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배회학생 귀가지도 및 학교폭력 예방 지도,

    -코로나 조기 종식을 위한 '2M 거리두기', '가정과 친구를 지키는 2주간의 캠페인 활동'

오늘은 가정폭력 예방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가정은 나의 사회적 관계맺음의 첫 장이고, 든든한 성이고, 정서적 성지 입니다.

또한, 확대하여 사회와 국가생활의 윤리적 기초가 되는 곳입니다. 

소중한 가정 안전하게 지켜가야 할 것입니다......

         

    

이전글 2020. 개학연기에 따른 가정생활안전교육(2차) -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
다음글 3학년 1학기 방과후 프로그램 희망 조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