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개학연기에 따른 가정생활안전교육(2차) -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
작성자 이창용 등록일 20.03.25 조회수 12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들 하신거죠?

답답한 맘 충분히 공감, 이해합니다. 저희 선생님들도 마찬가지 이거든요...

선생님들은 요즘 더 바빠진 것 같아요.

개학 연기 기간 중 생활지도와 사이버가정학습 지도 계획수립 및 자료제작, 교외생활지도, 연간 사업계획 변경 및 재조정 등 늦춰질 신학년, 신학기 맞이 준비 등..... 빨리 개학했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가정생활안전교육은 성폭력, 성매매 예방에 관한 내용입니다.

요즘 회자되는 성범죄 관련 뉴스기사에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은 인격입니다. 타인에 의해 함부로 침해되어서는 안되는 소중한 자기결정 사항인 것이죠.

이에 성교육의 중요성역시 많이 강조하고 있고, 제도화 수준도 상당히 진척되었다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사회에서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성범죄 문제!!

일단은 올바른 자기의식으로 자신의 성을 소중히 여기고, 적절한 대응으로 스스로 지켜나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사회제도적으로 더욱 강화된 조치가 필요할 것입니다. 상대적 약자의 허점을 물리력으로 침해하려는 강자들의 행태를 좌시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한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숙한 시민의식과 문화일 것입니다. 사이버 공간의 확대, 성문화 개방, 물질중심 및 상품화의 경향속에서 세태에 물들어 인격침해를 당연시 해버리는, 결국 독버섯처럼 확대되어 상식화 되버리고 문화적 권위에 악이 평범화되버리는 경향을 우리는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깨어있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생활 곳곳에서 참된 68의 시민혁명으로 서로의 연대로 안전하고 다양성으로 건강한 우리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화이부동(和而不同:따로또같이)의 정신입니다.

이만 줄입니다.     

  

 

 

이전글 스마트기기 역기능 예방을 위한 소프트웨어 안내
다음글 2020. 개학연기에 따른 학생 생활안전교육(2차) - 가정폭력예방교육(학생, 학부모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