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충북공고 도제교육 출발!
작성자 서종덕 등록일 17.03.10 조회수 926
첨부파일

충북공업고등학교(교장 이 경우)는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현장중심 기술교육을 통해 기업의 숙련기술자로부터 전문 기술을 익히는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을 39()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스위스의 중등단계 직업교육 방식인 도제식 교육훈련(Dual System)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도입한 제도로, 고교 2학년부터 학생이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NCS기반으로 교육훈련을 받는 현장중심 직업교육훈련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등에서 공모로 선정하여 지원하는 도제교육 사업에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CNC 밀링가공 분야 도제학교로 선정된 충북공고 도제교육에는 취업 의지가 강한 학생 50명과 대원정밀(대표 안혁) 18개의 강소기업이 참여하여 일주일에 3일은 학교에서 공부하고 2일는 기업 현장에서 실무중심 직업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충북공고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도제교육을 내실있게 준비하기 위해 지난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기업체별 전문기술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산업현장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또한, 도제교육 참여 학생, 학부모, 기업체 대표, 학교관계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산학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취업약정 협약을 체결하는 등 도제교육 출발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39()부터 본격적인 현장교육에 돌입하게 된 것이다.

이전글 교내 정보 올림피아드 대회
다음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