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우리학교는 1995년 개교하여, 금년 제27회 졸업까지 만천여명의 인재를 배출하였으며, ‘창조.봉사.실천의 교훈 아래 기술로 꿈을 실현하는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교 30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기능동탑 수상과 세계기능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 3회 은메달 2회를 수상하는 등 세계 최고의 기술력 보유를 바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의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능력 중심 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항상 머물고 싶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최첨단 교육 시설을 갖추어 희망이 넘치는 학교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NCS 교육과정 기반 산업체 연계 맞춤형 교육과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창의력이 넘치는 기술인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는 충북공업고등학교의 교육활동 전반에 학생.학부모. 지역사회 인사.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지원하는 소통 공간으로서, 새로운 학교문화 창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학교 발전을 위한 따뜻한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시고, 우리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충북공업고등학교장  김 종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