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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충북공업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생ㆍ학부모ㆍ지역사회주민 등 모든 교육수요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 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관료적이고 권위주의적 의식을 청산하고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므로써 행정서비스 풍토를 새롭게 하고 모든 업무를 신속ㆍ친절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학교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교직원 성명, 담임 및 담당업무가 표기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아무리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민원인이 절대로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각종 제 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나 E-Mail을 이용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 민원에 대한 우리의 자세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3시간이내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아닌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 민원인이 동일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담당자에게 10초 이내에 민원내용을 알린 후 전화를 연결시키겠습니다.

 

○ 용무가 끝나면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의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 인터넷홈페이지 민원에 대한 우리의 자세

 

○ 우리학교 인터넷홈페이지()의 『행정서비스→건의함』을 통해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접수일로부터 1일 이내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쾌적한 교내ㆍ외 환경 제공을 위한 우리의 자세

 

○ 학교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은 물론 학교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실 및 화장실 청소는 매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재활용품은 매일 수거하고 교내에 배치되어 있는 폐기물 컨테이너박스를 수시로 확인하여 가득 찼을 경우 3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물의 훼손 등으로 쾌적한 환경을 저해할 경우 행정실로 연락주시면 3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인터넷홈페이지,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 361-280), 청주시 흥덕구 서부로 1205번길 52

- 전 화 : 교장실 043-230-5101 교무실 043-230-5100 행정실 043-230-5200 FAX 043-230-5205

 

 

* 교 무 실

 

□ 학교교육활동안내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을 연1회 이상 발간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보건관리

 

○ 보건, 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명랑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건강검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행 정 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의 예ㆍ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교육수요자에게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3증(투명성ㆍ신뢰성ㆍ경제성)ㆍ3감(예산절감ㆍ업무경감ㆍ민원발생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고객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충북공업고등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각종 고지서 납부 안내

 

○ 고객인 학부모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원하는 모든 학교에서 교육비가 자동으로 납부되는 제도인 스쿨뱅킹을 이용하여 수납방법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 각종 고지서는 납부일 7일 전에 발부하도록 하겠으며, 영수증이 필요하실 때에는 전화나 학생 편으로 연락주시면 20분 안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되도록 식 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 실시월 최소 2일 전에 학교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담당 교직원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겠으며,

 

○ 교통비 명목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 교직원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겠으며, 해당 교직원으로 하여금 사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와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고,

 

○ 업무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되면 담당교직원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충북공업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친절, 불친절, 개선해야 할 일들은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저희 학교를 직접 방문하실 경우 방문일시와 내용을 미리 약속하여 주시면 보다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때 우리학교 교직원들은 큰 힘을 얻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행정실(☎230-520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