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반도체고, 중국자매학교와 함께하는 글로벌교류 활동
작성자 충북반도체고 등록일 19.07.02 조회수 238
첨부파일

충북반도체고등학교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중국 쑤저우고등직업기술학교와 교류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교류는 지난 달 13~29일 자매학교인 '중국 쑤저우고등직업기술학교'와 교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친목을 다졌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중국 교류단은 학생 7명, 인솔교사 1명이다.

이들은 교류기간 동안 교내에서는 반도체공정 실습, 기초한국어 수업을 받았으며 한지공예, 솟대 만들기, 사물놀이, 다도예절,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도 체험했다.

휴일에는 경복궁,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인사동·명동 탐방, 강릉 경포대, 반기문생가, 고인쇄 박물관, 청남대 등을 방문해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교외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중국 교류학생들은 주중에는 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주말에는 홈스테이를 통해 한국가정생활도 체험했다.

충북반도체고 관계자는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양국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심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들 사이에 우정과 리더십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졸업 후 반도체 관련 산업체에 취업하면 중국 현지공장 파견근무, 중국 시장개척 등의 글로벌 역량이 빛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반도체고는 2010년부터 중국자매학교와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이전글 CJB 라디오쇼-미디어페다고지 출연
다음글 충북반도체고 기숙사 증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