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올해 8개 반도체업체와 산학협력
작성자 충북반도체고 등록일 18.08.10 조회수 258
첨부파일

충북반도체고, 8개 업체와 맞춤형 인재육성 협약


▲ 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반도체고등학교(교장 김민환)가 올해 상반기 8개 반도체관련 업체와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체결 업체는 (주)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박용철), ㈜시그네틱스(대표 김재흥), ㈜인화이엔지(대표 이진로), ㈜웨이비스(사장 강운구), ㈜기가레인(사장 장일준), ㈜젬LED(대표 박춘하), ㈜현성솔라텍(대표 이보홍), (주)일진디스플레이(대표 박제승) 등이다.

산학협력협정의 주요 내용은 ▷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반 개설 지원 ▷재학생 채용 약정 ▷회사-학교 간 인력 및 기술 교류를 위한 교육 활동 시행 등이다.

이로써 충북반도체고등학교(이하 반도체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5년 동안 한화큐셀 등 총 90여개 회사(올해 실적포함)와 산학지원, 취업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반도체고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반도체와 관련된 모든 업종의 업체와 협정을 맺고, 재학생과 졸업생(최근 5년간 취업률 100%)들이 반도체 분야의 진출을 활발히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민환 교장은 "이번 산학협력협정체결로 반도체의 모든 분야의 업종에 걸쳐서 우수한 인재들이 진출하게 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기업체와 학교, 학생 모두가 만족하고, 앞으로도 계속 윈-윈하는 관계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충북반도체고, KBS 도전골든벨 촬영···실력·재능 뽐내
다음글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