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안내문
작성자 이윤소 등록일 20.04.03 조회수 210
첨부파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대응을 위하여

학교에서는 개학 대비 방역대책 등을 수립하여 감염병 위기 대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코로나-19 발생 상황 및 정부지침에 따라 학교 대응 상황은 변경 가능, 변경사항은 홈페이지 공지)

  

 

(등교 전) 등교 개학 1주일 전부터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실시

방법: 학교 문자 발송 URL 링크

학생 설문 응답 결과에 따라 등교 가능’, ‘등교 중지안내문 표시

등교중지로 판정받은 학생은 학교에서 유선연락으로 건강상태 확인 예정

(가정에서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등교하지 말고 학교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등교 시) 등교 및 출근 중지 대상 및 대응 (자율보호 대상자)

1. 발열 또는 호흡기계 증상 등 코로나-19감염의심 증상이 나타난 학생 및 교직원은

2.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 까지 등교 중지(귀가조치-학생), 출근 중지(교직원) 합니다.

3. 등교 중지(귀가 조치) 또는 출근 중지된 자는 타인과의 접촉 및 외출을 자제하고,

    ​자택에서 3~4일간 경과를 관찰(충분한 휴식)합니다.

3-1. 이 기간 동안 매일 유선으로 보건교사(담임교사)가 학생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럼에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1339), 보건소(지역번호+120)로 문의하거나

       ​지역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 받으셔야 합니다.

       의료기관 방문시 자가 차량을 이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해 주십시오.

 

등교(출근) 재개 기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때(원칙적으로 의사나 보건소의 의견에 따름)까지 또는 완치 후 등교재개

감염병 증상(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소실되었다는 또는 완치되었다는 의사의 소견서(또는 진료확인서)를 학교에 제출한 후 등교 재개

(등교중지 학생이 감염병으로 확인된 경우는 관련 법령에 따라 출석으로 처리하고, 진료 결과 감염병이 아니었다 해도 결과 확인까지의 기간은 출석으로 인정함)

 

 

 

 

학교 대응 계획 및 상황 안내

1. 기숙사 입소일과 개학 당일 전체 학생 및 교직원 발열 및 호흡기계 증상여부 확인을 합니다.

 

2. 등교개학 후 능동 감시

    ​(등교 시, 점심식사 전, 기숙사의 경우 아침식사 전, 점호 시, 발열과 호흡기계 증상 확인)를 합니다.

 

3. 감염병 의심증상(발열 및 호흡기계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중지, 출근중지(귀가 조치)합니다.

 

4. 전교생 대상으로 수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합니다.

(손씻기, 마스크 착용 및 기침예절, 학년-학급간 이동자제, 교실 책상 일정거리 두기, 매시간 환기 등)

 

5. 교실에 방열물품을 비치하고 매일 일상 소독을 합니다. 등교 후 면마스크(필터 포함) 2매 제공합니다.

 

(시설환경소독제, 알코올 손소독제, KF94마스크 등

 / 감염우려가 낮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경우에는 면마스크(정전기 필터 교체 포함) 사용이 도움이 됨, 마스크 사용 정부 개정사항)

학교 KF94(N95) 방역용 마스크는 유증상자 발생, 확진자와 접촉력이 있는 자 등이 발생할 경우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해 사용합니다.(부득이한 경우 상황에 따라 제공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이 사용할 KF94 등은 가급적 직접 구매하셔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교사 전체를 방역 소독(정기소독, 전문업체) 합니다. [개학 전 1회 포함 연 5, 필요시 특별(임시) 소독 시]

 

7. 화장실에 물비누 비치, 손씻기 교육자료 게시합니다.

 

 

 

***  추가 사항은 첨부 문서 확인 바랍니다.

 

이전글 2020. 학교생활기록부 종합지원센터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2020. 충청북도 학부모 기자단 모집 안내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