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는 예절 |
|||||
---|---|---|---|---|---|
작성자 | 충북인터넷고 | 등록일 | 09.01.22 | 조회수 | 27 |
훌륭한 언변 가는 남의 이야기에 열심히 귀를 기울인다고 한다. 고객의 이야기를 잘 들음으로써 고객을 이해할 수 있고, 상대방을 유쾌하게 하므로 열심히 들어주는 태도가 중요하다.
◦ 반응을 보여준다.
◦ 끝까지 끊지 않고 다 경청한다.
◦ 반드시 다른 사람의 말을 다 듣고 대답한다.
◦ 개방적인 자세를 보여준다.(팔짱이나 다리를 꼬거나, 흔들지 않는다)
◦ 한눈 팔거나 시선을 돌리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대답을 건성건성 하는 것 같은 행위는 하지 않는다. 성심 성의껏 대답하기.
◦ 말과 태도를 적절히 표현 |
이전글 | 사무실 예절 |
---|---|
다음글 | 올바른 말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