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 기준 평가 영역 | 평가기준 | 출 판 사 평 가 항 목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 학습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있게 구성되어 있고,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 20 | 학습내용 선정 | 내용 수준의 적정성 및 학습동기 유발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고, 흥미나 호기심을 유발하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20 | 학습내용 조직 | 계열성 및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 학년간, 학교급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며,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20 | 교수학습 활동 |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활동과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20 | 학습평가 | 종합적 사고력 평가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고, 문제해결능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20 | 합 계 | 100 |
2. 선정 절차 일정 | 세부계획 | 장소 | 비고 | 2024.9.9.(월) | 교과협의회 위원 구성 및 1차 교과협의회 | 교무실 | - 교과서 선정 연수: 자료 【참고2】 - 교과협의회 구성 - 각 교과별 선정기준 평가표 작성 및 평가방법 결정: 자료 【참고1】 | 2024.9.2.(월) ~ 2024.9.26.(목) | 선정 교과용 도서 전시 | 교무실 | - 웹 전시 가능 (www.textbook114.com) | 2024.9.9.(월) ~ 2024.9.11.(수) | 교과위원 개별 심사 | - | - 검정(인정)도서 선정 평가표 [서식1] | 2024.9.12.(목) | 2차 교과협의회 | 교무실 | -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 총괄표[서식2] | 2024.9.13.(금) | 교과대표위원 추천의견서 제출 | 교무실 | - 추천 검정(인정)도서 및 추천 의견서 [서식3] | 2024.9.26.(목) | 학교운영위원회 추천 및 심의 | 회의실 | - 추천 검정(인정)도서 심의 의견서 [서식4] | 2024.9.27.(금) | 학교장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 | - 홈페이지 공개 | 2024.10.14.(월) | 교과용 도서 주문 | - | - 담당자 NEIS 교과서 주문 |
3. 선정 결과 | 1순위 | 2순위 | 3순위 | 비고 | 과학 | 지학사 | 비상 | 아이스크림 | | 사회 | 비상 | 미래엔 | 아이스크림 | | 수학 | 천재(한대희) | YBM | 미래엔 | | 음악 | 지학사 | 아이스크림 | 동아 | | 미술 | 동아 | 지학사 | 아트앤컬쳐 | | 영어 | 아이스크림 | 동아 | YBM(최희경) | | 체육 | 지학사 | 금성 | 체육과 건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