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STEAM프로젝트 활동으로 과학컵퓨팅사고력 키우기2 |
|||||
---|---|---|---|---|---|
작성자 | 조서인 | 등록일 | 18.11.03 | 조회수 | 47 |
이번 시간에는 수업 시작 전부터 '아이의 인생을 바꾸다'라는 EBS영상을 시청했다. 이 영상을 다 본 후, '홀로그래피의 세계'라는 제목의 영상도 보았다. 모든 영상을 보고, 산업혁명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 1차는 증기기관이고 2차는 대량생산, 3차는 정보통신기술이며 4차는 초지능 초연결이었다. 또, SW교육의 세가지 영역에 대해서도 배웠다. 그 다음, 우린 홀로그램 상자를 만들었다. 나는 홀로그램 앱이 없어서 직접 해보지는 못했지만, 다른 애들이 한 것을 보니 진짜 신기했다. 우리는 마지막으로 알버트 로봇에 대해 배우고 직접 해보았다. 알버트 로복의 구성과 알고리즘 구성에 대해 얼추 배운 후, 우린 드디어 직접 알버트 로봇을 조종했다. 알버트 로봇의 생김새는 눈이 엄청 큰 귀여운 새 같은 느낌이었지만, 외계인인이라는 말을 듣고 ET생각이 나긴 했다. 우린 알버트 로봇을 받은 후, 처음에는 마음대로 갖고 놀다가 카드를 발견했다. 나는 카드를 이리저리 갖다 대봤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다. 선생님께서는 그런 우리를 위해 조종방법을 설명해주셨다. 우리는 알버트 로봇을 한참 동안 갖고 놀았다. 그리고는 선생님이 저번에 깔아오라고 하던 앱을 사용하여 알버트 로봇으로 재밌는 게임을 했다. 나중에는 선생님께서 지도를 주셔서 알버트 로봇을 더 재미있게 갖고 놀았다. 이번 시간은 다른 수업 때보다 더 신나고 재밌었던 것 같다. 다음 수업 때도 이번 수업 때처럼 재밌었으면 좋겠다.
|
이전글 | 19번째 영재수업 - 로봇과 함께하는 알고리즘 사고력 키우기 |
---|---|
다음글 | SM교육+STEAM프로젝트 활동으로 과학컴퓨팅사고력 키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