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번째 영재학급시간 공평한분배2
작성자 한상현 등록일 18.06.15 조회수 30
루미큐브를 약 30분쯤 하고 공평한 분배수업을 시작하였다.
먼저 순이네, 미애네, 철수네, 혜진네,지은네의 쌀 생산량을 보기 쉽게 표로 나타내었다.
그다음에는 탐관오리가 백성들에게 걷는 세금의 양과 생산한 쌀의양을그래프로 보고 어떻게 탐관오리가 유리한 그래표를 만들었을까? 를 생각해 보았다.
친구들이 대부분 다 못맞혀서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셨다.
선생님께서 탐관오리의 그래프를 보면 쌀의 생산량의 단위 표시는 100가마씩 표시해 놓아서 그래프가 확 늘어나는것이 느껴지지만 백성들에게 걷은 세금의 양은 단위표시를 500씩 표시해 놓았기 때문에 그래프가 많이 늘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다
생각만 잘하면 손쉽게 맞힐 수 있었는데...... 그래도 이해가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그다음에는 이혼커플이 결혼한 커플의 50%가 맞는데 이것이 진짜인지 구해보았다 솔직히 어려웠다고 생각했다
그 다음에는 자백을 하는것이 좋을까? 아니면 자백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의 대하여 알아보았다
그다음에는 명량해전 이라는 게임으로 올돌목을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장도를 선택할 것인가 의 대해 알아보았다
조선은 늦는 것을 선택해서 올돌목 일본은 빨리가는 것을 선택해서
장도를 선택했다
영재학급 하는 시간이 빨리 오면 좋겠다
이전글 10번째 영재수업 - 보드게임을 하면서 나만의 전략 찾기
다음글 9번째 영재수업 공정한 분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