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번째 영재수업 공정한 분배2
작성자 남지수 등록일 18.06.14 조회수 44

 저번에 했던 공정한 분배와 조금 다른 공정한 분배2를 했다.

수업을 하기 전 우리는 저번 시간에 했던 루미큐브를 했다.

마지막에 꼴등을 할 뻔 했지만 다행히 꼴등에서 2등을 했다.

이제 루미큐브 했던 것을 치우고 수업을 시작했다.

맨 처음에는 통계의 거짓말을 했다.

문제에 표가 있었는데 그것들을 다시 표를 만들어 정리해 한 눈에 보기 쉽게 했다.

그렇게 하니 조금 보고 쉬웠다.

이 문제에서는 세금을 낸 양을 구하는 것이었다.

이 문제는 기준량 구하기랑 비교하는 양 구하는 방법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 였다.

그다음은 아까 했던 문제와 관련된 문제이다.

탐관오리가 우리는 세금을 많이 않 냈다. 등 라며 그래프를 보여주며 자기들은 억울하다는 종이?가 있었다.

이 문제에서는 그래프 속 거짓말을 찾아내는 것이다.

나는 이 문제가 어려 웠다.

그다음은 명량해전이라는 것을 했다.

이 문제에서는 포로 2명이 있는데( 포로2명이 서로 모르는 상태 만나지도 못하는 상태)4가지 경우에서 가장좋은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다.

그다음 포로를 잡은 사람?이 그 포로2명 한테 자백을 봤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방법은 포로 한 명한테 다른 포로가 자백했다고 거짓말을 하면 그 포로도 자백 할 것이고 다른 포로에게도 똑같이 말하면 저 포로도 자백 했으니까 나도 자백해야 겠다 라고 생각해서 자백 할 것이다.(내 생각)

요번주에 했던 공정한 분배가 조금 어려웠지만 공정한 분배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서 새롭고 좋았고 좋은 기회 였던 것 같다.

다음 영재수업이 기대된다.

이전글 9번째 영재학급시간 공평한분배2
다음글 합리적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