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과정을 배우고 |
|||||
---|---|---|---|---|---|
작성자 | 노은진 | 등록일 | 15.04.18 | 조회수 | 87 |
첫수업때의 수업후 한줄소감을 올리지 못하여 저번시간의 배운 것들은 단기 기억속에서 사라져버렸다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정말 큰 죄책감이 들었다. 이번 수업에서는 다른 학생들이 한 보고서를 보고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셨다. 다른 학생들이 한 보고서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다.내가 학교에서 배운 과학은 유치원생들이 배우는 수준급으로 느껴졌다.학교에서 과학한다고 쓴 보고서도 정말 형편없이 느껴졌다. 다른 학생들이 만든 차트와 글을 보면 초등학생이 한거라고는 느껴지지 않았다. 다음부터는 조금더 분발해야겠다는 마음다짐을 먹었다. 오늘은 실험을 하지않고 수련잎을 관찰하여 각 모둠에서 탐구과제를 주어 실험설계를 하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우리 모둠의 탐구과제는 '둥근잎과 V자 모양의 잎중 어느쪽에 물이 더 잘 잠길까?' 처음에는 약간 신기했지만 탐구계획을 세우는것부터 힘들었다.. 나중에 실험을 할수 나 있을런지 고민이 생겼다. |
이전글 | 수업 후 한 줄 소감 |
---|---|
다음글 | 첫 수업 |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