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주 주간활동계획안 ★
생활 주제 |
봄의 식물 |
목 표 |
학교주변의 꽃과 식물을 관찰하고 이름과 색깔을 안다. |
내
용 |
요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주제 |
푸르게 됐어요 |
이렇게 돌봐줘요 |
학교 주변의 여러 가지 꽃 |
학교 주변의
여러 가지 나무 |
봄의 소리 |
9:10~9:25 |
애국조회 |
아침모임 |
치료
지원
(9:25
~9:55) |
기초훈련 |
환경음 변별하기
(누구의 목소리일까?) |
악기소리 변별하기
(어떤 악기일까요?) |
리듬 알아보기
(어떤 악기를 몇 번 쳤을까?) |
두 가지 악기소리
(어떤 악기일까요) |
환경음 변별하기
(교통기관 소리 알아보기) |
말
하
기 |
구개음 /ㄱ/음소가 있는 단어 알아보기 |
구개음 /ㄱ/음소가 있는 단어와 동사 알아보기 |
구개음 /ㄱ/음소가 있는 단어 그림보고 말하기 |
구개음 /ㄱ/음소가 있는 단어와 동사 그림보고 말하기 |
구개음 /ㄱ/음소가 있은 단어와 동사를 정확하게 말하기 |
9:55~10:20 |
나무의 변화-사진
(이야기 나누기) |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야기 나누기) |
여러 가지 꽃이 있어요
(이야기 나누기) |
나무와 꽃이 달라요
(이야기 나누기) |
봄의 소리 왈츠
감상하기
(음악) |
10:20~10:45 |
봄과 여름에 볼 수 있어요
(게임) |
서로서로 맛있게 냠냠 (게임) |
진달래, 개나리, 튜울립
(게임) |
숲속의 아름다운 새
(동화) |
숲속의 아름다운 새
(동극) |
10:45~11:00 |
간식 및 휴식 |
간식 및 휴식 |
간식 및 휴식 |
간식 및 휴식 |
간식 및 휴식 |
11:00~11:40 |
봄 나무 그리기
(미술) |
내가 심은꽃(물주기, “사랑해”라고 말해주기 |
산책
-학교 주변의 여러 가지 꽃(개나리, 벚꽃, 살구꽃, 철쭉) |
팝콘 나무만들기
(요리, 조형) |
개구리,
새싹
(음률, 신체표현) |
그룹활동
11:45~12:20 |
유아체육 |
미술활동 |
음악활동 |
가베놀이 |
과학놀이 |
스카프 춤추기 |
부활달걀 만들기 |
노래-땅속에서
리듬활동-풍덩놀이
음악활동-종이합주 |
1가베
애벌레 만들기
/컵 요요놀이 |
더운물과
차가운 물 |
12:20~1:30 |
점심 및 중간놀이 |
점심 및 중간놀이 |
점심 및 중간놀이 |
점심 및 중간놀이 |
점심 및 중간놀이 |
1:30~4:00 |
종일반 |
종일반 |
종일반 |
종일반 |
종일반 |
가정통신
및
준비물 |
♥4월 상준이와 재진이의 인성지도 목표는 “바르게 식사하기” 입니다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 해 주세요.
♥이서옥 선생님께서 4월 12일 결혼을 합니다. 축하해 주세요.
♥날씨가 따뜻해 졌어요. 날씨에 맞는 옷을 입혀주세요.(실내화) |
*순회지도*
1차 : 언어활동, 가베놀이, 꽃씨심기
2차 : 언어활동, 게임(봄에 볼 수 있어요), 과학(더운물과 찬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