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주 주간활동계획안 ★
생활주제 |
선생님과 친구들 |
목 표 |
우리 반 친구들의 이름, 놀이영역, 선생님에 대하여 안다. |
내
용 |
요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주제 |
친구이름 알고 부르기 |
선생님 부르기 |
놀이영역 구분하기 |
놀이교구 정리하기 |
만날 때 , 헤어질 때 하는 인사알기 |
|
이야기 나누기 |
치료지원 |
기초훈련 |
단모음 발성하기
탁구공불어 도미노 넘어뜨리기
이름에 반응하기 |
단모음 발성하기
탁구공 불기 게임
사물 가리키기 |
단모음 발성하기
소리 내는 만큼 가는 자동차
악기소리 반응하기 |
단모음 발성하기
소리 나는 만큼 길어지는 선
소리 따라가기 |
단모음 발성하기
단모음 단어 맞추기
종소리에 반응하기 |
말
하
기 |
안녕, 또 만나자 |
안녕 하세요
선생님!
화장실 가고 싶어요 |
안녕, 안녕 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하고 싶어요 |
안녕 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고맙습니다.
맛있게 먹겠습니다. |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학교 다녀왔습니다.
|
건강생활 |
학교 둘러보기 |
화장실 사용 |
산책-이정골 놀이터 |
이를 깨끗이 닦아요 |
선 따라 걷으면서 인사하기 |
사회생활 |
친구들과 인사하기 |
선생님과 인사하기 |
다른 반 선생님과 인사하기 |
학교에 계신 분들과 인사하기 |
가족에게 인사하기 |
인성교육 |
옷걸이에 바르게
옷걸기 |
옷걸이에 바르게
옷걸기 |
장난감 정리정돈하기 |
장난감 정리정돈하기 |
정확히 소리 내어 인사하기 |
표현생활 |
조형 |
크레파스로 자유롭게 그리기 |
싸인펜으로 자유롭게 그리기 |
색연필로 자유롭게 그리기 |
가족 얼굴 그려보기 |
친구 얼굴 그려보기 |
음률 |
‘우리 유치원’ 노래 들고 따라 부르기 |
‘우리 유치원’ 친구와 함께 율동하기 |
‘우리 유치원’ 노래 들고 리듬악기 쳐보기 |
‘우리 유치원’ 노래 들고 따라 부르기 |
‘우리 유치원’ 노래 들고 따라 부르기 |
언어생활
(동화,동시) |
그림을 보고 이야기 꾸며 보기 |
선생님과 함께 동화책 읽기 |
동화책을 읽고 생각하여 그려보기 |
그림을 보고 이야기 꾸며 보기 |
그림책에 관하여 이야기 나누기 |
탐구생활 |
수 |
몇 명일까요? |
우리 가족은
몇 명일까요? |
놀잇감의 개수는
몇 개 일까요? |
나의 친구들 |
같은 그림 맞추기 |
과학 |
그림자 카드 찾기 |
물에 뜨는 물건들 |
물먹는 촛불 |
소중한 불 |
돋보기 관찰하기 |
순회지도
1차 : 언어생활, 수, 조형활동
2차 : 언어생활, 음률활동, 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