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메뚜기 의 생명 뒷다리
작성자 박진우 등록일 10.10.14 조회수 61
첨부파일

밖에서 놀다가 메뚜기를 봤는데,그모습을 관찰하다가,더욱더 궁금해져서 이책을 읽게되었습니다.

 

메뚜기는 무엇을먹고살까요??  메뚜기는 풀을 먹고 산답니다.그래서근런지 메뚜기의 몸색깔도 초록색이네요. 참재미있는 곤충입니다. 사실은 메뚜기의 몸색이 초록색인 까닭은 풀숲에서 적들의 눈에  띄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메뚜기과의 종류에는 벼메뚜기,풀무치,방아깨비,삽사리,극동애메뚜기,섬서구메뚜기,콩중이,팥중이 등이있습니다.

 

폴짝폴짝 메뚜기는 잘도 뛰어다닙니다. 메뚜기는 몸집도 작고, 키도 작은데 어떻게 잘 뛰어다닐가요??  그이유는 메뚜기의 뒷다리가 앞에 있는 네다리보다 커서 뒷다리에 더많이 힘을 줍니다. 그런다음 힘있게 폴짝!! 뛰어오르면 점프 가 되기 때문입니다.만약 메뚜기가 뒷다리가 없어서 폴짝폴짝 뛰어다니지 못한다면 아마 다른동물이나 곤충에게 잡아 먹힐 것입니다.물론 메뚜기의 몸이 초록색이라 다행입니다.그래도 뱀같이 눈이아니라 열로 먹잇감을 감지해서 잡아먹는 동물에게는 잡아 먹힐 것입니다. 그러나 뒷다리가 있는한은 다른적에게 잡아먹히지않고, 잘 도망가겠죠??      휴~~    이제 안심입니다.

 

"메뚜기야 너의 뒷다리를 잘 이용해서 올해에도 만났듯이 2011년에도 또 다시 만나자 안녕"

이전글 헬렌켈러
다음글 요술 연필 페니의 올림픽 사수작전을 읽고 나서..[4-3이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