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루카-루카>
작성자 윤지성 등록일 09.06.15 조회수 66

이번에 루카-루카 라는책을 읽었다.

그 책에서는 루카,파니,엘레나,하이너가나온다.

처음에는 루카와 파니가 아주 친해서 매일 같이 전화도 하고 서로 쓰다듬어

주며 좋아했는데 방학이되고둘이 떨어져있게된다.

그렇게 둘이 떨어져 있을때 파니가 깜빡하고 그곳에서 만난 엘레나 와 친하게지내 다가 루카에게 편지를못쓴다.

그래서 방학이 끝날때쯤,루카에게줄 파란색에 별무늬가 있는 모자를 선물할려고산다.

 방학이 끝나고 다시루카를 만나게되는데 루카가 방학때 같이 있었던 파니와 엘레나를 질투한다.

그래서 파니는 선물을 가져왔지만 주지못한다.

그래도 금방마음이 되돌아와서 더이상 질투를 하지않고 그때 루카에게 선물을준다.

방학때 루카는 승마를 배워 방학이 끝나고도 승마를 할정도로 루카가 승마를 좋아했는데 승마 모자를 사고 싶긴하지만 사지못해서 고민을 하고있었다.

그때 하이너라는 아이가 루카에게 승마 모자를 사주어서 둘이 친해진다.

파니는 하이너와 루카가 친해지고 자신에게 관심을 갖자않는 것을보고 매우 놀란다.

그래도 다시질투일 수도 있어서 마음을 되돌려 보려고 하는데 루카와 하이너는 질투가 아니고 진짜로 둘이 친해진것이었다.

그뒤로 루카가 파니를 대하는 게 무치 차가웠다.

이제는 입장이 바뀌어 파니가 둘사이를 질투를 하게된다.

 파니와 루카가 예전 처럼 친해지지 않고 하이너와 루카 때문에 파니의 성격이 약간 바뀌어 체육 시간때 하이너 에게 발을 걸어 심술을 부리기도 한다.

그리고 루카에게 대놓고 엘레나가 사준 하트 모양 안경 을 쓰고 그것을  루카에게 보여준다.

그러자 루카는 파니에게 메롱을 하고 파니에 마음에 다시 상처를준다.

그리고 루카는 파니의마음을 알아주지 않았다.

날이 갈수록 파니는 우울해지고 루카와의사이가 멀어지게된다.

파니가 우울 해져 있을때 루카와 친했을 때 자주 찾아왔던 공원에왔는데 그곳에서충격적인것을본다.

그것은 바로 하이너와 루카가 같이 노는 것이다.

파니와 친했을때 서로 깡총깡총 쫒아다니며 놀았는데 그것을 루카가 하이너와 함께하고있었다.

파니가 루카와 특별한 친구가 됨으로써 느끼는 셀레임과 기쁨, 그리고 사이가 벌어진데에서오는 아픔이 있다.

처음에는 파니와 루카를 보고 사이가좋아서 보기 좋았는데 방학이후로 나이가좋지않은 루카와 파니가 걱정이된다.

마지막 까지도 파니와루카가 친해지지 않았는데 친해졌으면좋겟다.

 

 

이전글 마시멜로이야기 [2]
다음글 사과와 다섯병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