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송초, 1인 1화분으로 생명의 소중함 배워요!
작성자 안경희 등록일 17.05.29 조회수 65
첨부파일

신송초등학교(교장 최정희)529일 자연이 주는 고마움을 느끼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학교 특색활동과 연계한 생태·환경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기청정식물 11화분 가꾸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공기청정식물을 하나씩 선택하여 나만의 멋진 화분을 가지게 되었고, 친구와 함께 직접 분갈이하고 물을 주며 뿌듯함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었다. 작고 어린 식물을 정성을 다해 키우고 자라나는 과정을 직접 보면서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도 함께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선생님들도 행사에 참여하였다.

 

3학년 채지연 학생은 학교 숲에 많은 나무와 꽃들이 있지만 저만의 식물이 생겼다는 것이 참 신기해요. 분갈이 할 때도 혹시나 다칠까봐 얼마나 조마조마했는지 몰라요. 지금은 작지만 열심히 키워서 멋지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할거예요.”라며 가득찬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정희 교장은 신송초등학교 학생들이 공기청정식물을 심고 가꾸는 활동을 하면서 생명의 소중함 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감과 책임감을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전글 신송초, 꿈끼발표회로 재능 쑥쑥 키워요!
다음글 신송초, 신송 무지개가족 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