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활동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산남고 고교교육력 도약 활동 기사
작성자 윤정실 등록일 17.05.30 조회수 190
첨부파일

2017. 충북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중점 선도학교로서

산남고의 교육활동이 소개되었습니다. (뉴시스 2017. 4.5.  기사 )

 

    '대학수시가 대세' 충북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뜬다 (일부 발췌)

박재원 기자 | pjw@newsis.com    등록 2017-04-05 10:28:19

 

  대학마다 수시에 중점을 두면서 이제는 교육 방식도 여기에 맞춰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한다.  충북교육청이 이 같은 입시 패러다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도입한 것이 바로 '고교 교육력도약 프로젝트'다.

  단순한 입시 위주의 교육 정책으로 비치나 이 사업의 핵심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하는 능동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근본적인 변화를 목표로 한다. 수시 중심의 진로·진학 지원 체제 강화는 이 프로젝트에 일부에 불과하다.
5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사업 참여를 희망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한 도내 일반고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중 중점 선도 학교로 선정되면 많게는 1억2000만원의 예산도 지원된다.

진로와 연계된 다양한 봉사활동과 동아리 체험학습, 진로 체험, 창의적인 특색활동 발굴 등이 대표적이다.
  청주 산남고에선 체험 중심 수학, 영어 마을 탐방, 역사 기행, 경제 체험, 창의·융합 과학활동, 직업이해 체험, 미술관 견학, 오페라 공연, 대학 탐방 등을 주제로 학생 선택형 체험 학습을 운영한다.

  희망자 중 팀을 만들어 주제를 정한 뒤 체험 결과를 보고서나 홍보UCC, 리플릿 등을 제작하는 방법이다. 여기에 들어가는 비용은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예산에서 지급된다.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입학사정관이 탐낼 만한 성적·스펙을 모두 갖춘 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자기 주도형 선택 학습 방식이 바로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교육 현장도 이제 새바람이 불어야 한다"며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가 올해 착실히 이행된다면 학습력 신장은 물론 즐기면서 대학에 입학하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전문(첨부파일 및 링크)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0405_0014810520&cID=10806&pID=10800#

이전글 2017. 1학년 고교교육력도약프로젝트수업(1학기)
다음글 아라비아길 전시회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