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삼양♥교육사랑 58호(2016.3.30)
작성자 이경화 등록일 16.03.29 조회수 53
첨부파일

 

학부모님 여러분,

먼저 이렇게 귀엽고 똑똑한 자녀들을 가정에서 지성으로 양육하시고 지도하시어 저희 삼양초등학교에 입학하기까지의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본교 어린이들과 교직원을 대표하여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본교는 역사가 깊고 전통이 있는 옥천군 교육 1번지 학교로서 학교교육계획 추진실적 부문에서 과학, 글짓기, 영어, 컴퓨터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교실개혁도 소리 없이 진행되어 조용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아래서 교단선진화기기를 완비하여 교수-학습에 적극 활용했으며, 교사들의 사랑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지도 및 생활지도 등 희망과 꿈이 있는 학교로 발돋움했습니다. 특히 본교의 과학실과 도서관은 대한민국 어디에 내놓아도 부족함이 없는 시설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본교는 앞으로도 부단한 개선과 노력으로 21세기 세계화, 정보화시대를 주도할 실력 있는 일등학교임을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1학년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은 3월부터 삼양초등학교의 학생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어머니와 아버지께서는 매우 기뻐하고 계시며, 지금도 여러분들 뒤에서 싱글벙글 웃고 계십니다. 교장선생님은 여러분들을 아주 기쁜 마음으로 환영하며 70년의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삼양초등학교의 입학을 허가합니다. 교장선생님은 어린이 여러분들에게 두 가지 부탁을 하겠습니다.

첫째는 친구끼리 서로 도와서 즐겁고 재미있는 학교생활이 되도록 하는 것이며, 둘째는 여러분들이 학교 올 때나 집에 갈 때 언제나 안전한 생활을 하는 일입니다.

 

학부모님 여러분,

저는 본교의 교육 전반을 책임진 교장으로서 다음과 같이 교육의지를 말씀드립니다.

첫째, 꿈과 희망을 소중히 가꿔가는 실력 있는 어린이로 교육하겠습니다.

둘째, 인성교육에 역점을 두어 정서적인 어린이로 교육하겠습니다.

셋째, 똑똑하고 씩씩하며 예절바른 어린이로 교육하겠습니다.

 

학부모님 여러분,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합니다. 자녀에게 잘한 일을 칭찬해 주시고 긍정적으로 인정해 줄 때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과 자신감이 싹틀 것입니다. 아직은 아기 같지만 그 나름대로 대견스러울 때가 많으실 줄로 여깁니다. 그럴 때마다 아낌없이 칭찬해 주십시오. 어린이들은 칭찬이라는 또 하나의 마음의 양식을 먹어야 정서적으로 바람직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는 속담의 중요성을 음미하며 어린이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보살핌으로 돌봐주십시오.

귀여운 자녀들의 입학으로 인하여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더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삼양♥교육사랑 59호(2016.4.30)
다음글 삼양♥교육사랑 57호(2015.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