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방침 | 추진 내용 | 영역 | 담당 | 시기 | 목표 | 소질계발 | 비상 성장 카드(개인이력관리카드) 운영 | 교과 | 정보 연구 | 3월 | 1회 | 학력(학습태도경향, 지필평가결과) 관리카드 운영 | 교과 | 담임 | 분기 | 6회 | 인성(심리, 생활, 교우, 가정) 관리카드 운영 | 생활 | 담임 생활 | 계속 | 6회 | 진로(소질, 취미, 방과후참여, 동아리) 관리카드 운영 | 생활 | 담임 방과후 | 학기 | 4회 | 체력(paps, 체력, 줄넘기) 관리카드 운영 | 교과 | 체육 | 월별 | 8회 | 전인적 시상제 운영 | 생활 | 교무 | 계속 | 4회 | 그린마일리제 운영 | 생활 | 담임 | 계속 | 8회 | 칭찬나무 운동 전개 | 창체 | 생활 | 학기 | 2회 | 비상 내비게이션(생활 길잡이 책) 제작 활용 | 생활 | 생활 | 계속 | 3월 | 방과후활동의 다양화 | 맞춤식 방과후 활동(종목과 참여방식) 전개 | 방과후 | 방과후 | 학기 | 2회 | 교직원 예체능 동호회 운영 | 방과후 | 체육 | 계속 | 2회 | 특기신장(고운 글씨, 과목별 특기)과 전시회 | 교과 | 연구 | 학기 | 2회 | 1인 1운동, 1인 1악기 전개 | 생활 | 방과후 | 계속 | 자율 | 진로교육 | 학년별 현장학습 실시 | 교과 | 담임 | 3월 | 자율 | 우리고장 (한봉수, 초정축제) 행사 참여 | 창체 | 체험 | 분기 | 2회 | 체험 중심 교육과정 공동 기획 운영 | 교과 | 학년군 | 계속 | 자율 | 농촌체험, 조사활동 전개 | 창체 | 학년 | 분기 | 4회 | 프로젝트형 수업(역사와 지역축제) 운영 | 교과 | 학년 | 분기 | 4회 | 학년별 지역화 지도요소 추출, 운영 | 교과 | 학년 | 3월 | 2회 | 액션러닝(real issues) 수업 전개(ucc제작, 참여형) | 교과 | 학년 | 계속 | 자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