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 27 <충청탑뉴스> 진천 옥동초, '찾아가는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교육' 실시
좋아요:0
작성자 옥동초 등록일 21.11.09 조회수 27

http://www.ctnews.kr/article.php?aid=1632734061303595006

 

입력 : 2021. 09.27(월) 18:14

이병종 기자

 

청소년도박문제예방교육

 

 [교육/CTN] 이병종 기자 =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에서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세종충북센터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27일(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도박 문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학생 도박의 심각성 파악 및 사전 예방 자세 형성 등 이었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도박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도박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건강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다.

그리고 본 교육은 향후 10월 4일, 10월 11일에 걸쳐 총 3회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도박 문제 실태에 근거하여 사이버 도박을 비롯한 일상생활 사례 중심으로 도박의 예방 방법, 도박 중독의 치유 및 지원에 대해 구체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했다.

박현숙 교장은 "청소년은 우리나라의 미래이다. 명랑한 여가생활을 지도하며 학생들에게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시키고 도박 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 또한 도박 학생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치유와 상담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을 동원할 것이다"라고 교육방침을 밝혔다.

옥동초등학교 전 교직원은 각종 연수와 전문적 학습공동체 세미나 등을 활용해서 학생 도박 예방교육 방법에 대한 전문적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부모 인식을 개선하고 가정에서의 도박 예방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전글 9. 30. <충청탑뉴스> 진천 옥동초, '찾아가는 해양교실'로 생존수영 내실화
다음글 배움과 삶을 잇는 『꿈틔움 진로체험활동』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