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학습지도 | - 1-1 국어-읽기 학습
- 1-2 국어-쓰기 학습
- 1-3 국어-말하기 학습
- 1-4 수학 연산 학습
- 1-5 수학 문장제 문제 풀기 학습
- 1-6 영어 학습
- 1-7 기억 전략의 활용
- 1-8 숙제하기
- 1-9 예습하여 수업 시간에 발표하기
- 1-10 복습하기
- 1-11 독서지도 및 독후감 쓰기
- 1-12 학부모 협력 지침
- 1-13 학습부진 위기 대책
- 1-14 학습부진을 유발하는 학부모의 정서
|
---|
Ⅱ. 생활 지도 | - 2-1 학습 습관 기르기
- 2-2 학습 집중 습관 기르기
- 2-3 수업시간 주의집중 전략의 활용
- 2-4 공부 방해 요소 없애기
- 2-5 즐겁게 하루 시작하기 - 스스로 계획 세우기
- 2-6 학습시간 관리 전략 1
- 2-7 학습시간 관리 전략 2
- 2-8 학습시간 관리 전략 2(계속)
- 2-9 학습시간 관리 전략 3
- 2-10 시험 잘 보는 방법
- 2-11 시험 불안을 없애는 방법
- 2-12 가정생활 - 인터넷 중독
- 2-13 인터넷 중독 지도법
- 2-14 교우 관계
- 2-15 부적응 문제 행동 - 왕따
- 2-16 학교폭력 대처방법
- 2-17 학교폭력 발생 시 부모의 대처 방법
- 2-18 한부모, 또는 다문화 가정 자녀의 특징
- 2-19 한부모, 또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도움 방법
|
---|
Ⅲ.강점살리기 | - 3-1 강점 인식
- 3-2 강점 찾기
- 3-3 칭찬의 기술 1
- 3-4 칭찬의 기술 2
- 3-5 강점 계발
|
---|
Ⅳ.기타지도사항 | - 4-1 학교-가정 연계 교육
- 4-2 학부모를 위한 정보제공
- 4-3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 4-4 효과적인 대화를 위한 대화 분석 사례
|
---|
부록 | 학생들의 다중지능 평가를 위한 점검표(Checkli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