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독서토론 - 칭찬과 벌점 스티커를 사용하는 것이 학생들의 바른 인격 형성에 바람직한 방법인가요? |
---|---|
기간 | 12.04.19 ~ 12.04.29 |
내용 | 여러분의 교실에서도 스티커를 사용하나요? 선생님들은 왜 스티커를 준다고 생각합니까? 교실에서 착한어린이표와 나쁜어린이표 스티커를 주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인가? |
5-3 장웅희 (반대) |
|||||
---|---|---|---|---|---|
작성자 | 장웅희 | 등록일 | 12.04.27 | 조회수 | 18 |
저는 반대 합니다. 왜냐하면 스티커는 저학년들만하는것이지 고학년들이 하기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4학때도 상점과 벌점을 하여 스티커와 비슷하게 했지만 , 친구들과의 사이도 점점 멀어지고 반에도 틈이 갈라집니다. 하지만 반 전체가 모두 혐력해서 스티커를 모은다면 친구들과의 사이도 가까워지고 친하지 않던 친구도 잘 알게되고 친해집니다. 하지만 이런것은 저학년때만 하는것 같습니다 . 4학년 까지 해왔지만 지금부터 바꿔야 합니다. 이제는 개인으로 바른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잘하면 선생님이 상을주고 그 상을 받는 아이처럼 아이들이 본받아서 그것을 따라하면 서로 칭찬도 늘고 자기에서 득이 되고 또, 반이 모두 바른행동을 하는 바람직한 반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
이전글 | <4-2김혜민>(칭찬과 벌점 스티커를 사용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
---|---|
다음글 | 6-1 엄보라 <바람직한 방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