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정(인정)도서 전시 가. 검정도서 전시 ○ 대상도서 : 검정 교과용도서 신간본(초등 5,6학년 수학/사회/사회과부도/과학) ○ 전시기간 : 2022. 9. 1.(목) ~ 10. 21.(금) ○ 전시장소 : 후관1층 현관, 도서관, 교과서민원바로처리센터(www.textbook114.com) 2. 선 정 가.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나. 교과용 도서 선정 기준표 검정(인정)도서 선정 평가표 과 목 : 위 원 : (인) 평가기준 | 출 판 사 평 가 항 목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 | | | | | | | 학습 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 10 | | | | | | | | | | 학습동기 유발 | 학습자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가? | 20 | | | | | | | | | | 효과성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20 | | | | | | | | | |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20 | | | | | | | | | | 종합적 사고력 평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 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20 | | | | | | | | | | 표현・표기의 정확성 및 가독성 |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10 | |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다. 교과용 도서 선정결과
과 목 | 출판사명 | 수학 (5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김성여 | 수학 (6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김성여 | 사회 (5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한춘희 | 사회 (6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한춘희 | 사회과부도 | ㈜아이스크림미디어 한춘희 | 과학 (5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현동걸 | 과학 (6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현동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