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정(인정)도서 전시 가. 검정도서 전시 및 학생 및 학부모 의견개진 ○ 대상도서 : 검정 교과용도서 신간본(초등 3,4학년 수학/사회/과학) ○ 전시기간 : 2021. 9. 1.(수) ~ 10. 22.(금) ○ 전시장소 : 후관1층 현관, 교과서민원바로처리센터(www.textbook114.com) ○ 학부모 및 학생 의견 개진 2. 선 정 가.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1차:2021.9.13.(월)/전교원 2차:2021.9.16(목)/교과협의회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2021.10.115.(금)/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나. 교과용 도서 선정 기준표 검정(인정)도서 선정 평가표 과 목 : 과 위 원 : (인) 평가기준 | 출 판 사 평 가 항 목 | 항목별 점수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 | | | | | | | 학습 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 되어 있는가? | 10 | | | | | | | | | | | 내용 수준의 적정성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20 | | | | | | | | | | |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 20 | | | | | | | | | | |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20 | | | | | | | | | | | 종합적 사고력 평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 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20 | | | | | | | | | | |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다. 교과용 도서 선정결과 과 목 | 출판사명 | 수학(3학년) | ㈜와이비엠 박성선 | 수학(4학년) | ㈜와이비엠 박성선 | 사회(3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한춘희 | 사회(4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한춘희 | 과학(3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현동걸 | 과학(4학년) | ㈜아이스크림미디어 현동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