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일보=음성] 음성 맹동초등학교는 23일에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라는 주제로 음악 체험을 실시했다.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는 클래식 연주와 함께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악기체험 놀이 교실로 운영됐다.
익숙한 음악을 낯선 첼로연주로 시작된 이번 체험은 연주학생들의 몸크기에 맞는 첼로를 사용해 전문 연주자의 연주를 간단하게 반주를 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아프리카 민속 악기 젬베를 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상어송'에 맞게 연주를 하는 등 편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실로폰, 의자, 빈 페트병, 젬베, 비닐, 레인스틱 등 소리가 나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종이'노래에 어울리는 반주를 같은 모둠 친구들과 만드는 체험을 했다.
이정애 교장은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조화의 삶의 알게 됐다"면서 "클래식을 손쉽게 접하고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며 내 안의 예술성을 깨우는 특별한 놀이 교실을 운영했다"고 말했다.
▲ 맹동초등학교 학생들이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라는 주제로 음악 체험을 하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23일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라는 주제로 음악 체험을 실시했다.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는 클래식 연주와 함께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악기체험 놀이 교실로 운영됐다.
익숙한 음악을 낯선 첼로연주로 시작된 이번 체험은 연주학생들의 몸크기에 맞는 첼로를 사용하여 전문 연주자의 연주를 간단하게 반주를 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아프리카 민속 악기 젬베를 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상어송’에 맞게 연주를 하는 등 편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소리가 나는 다양한 도구(실로폰, 의자, 빈 페트병, 젬베, 비닐, 레인스틱 등)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종이’노래에 어울리는 반주를 같은 모둠 친구들과 만들면서 혼자 살아갈 수 없고 함께 하는 삶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느꼈다.
맹동초등학교 교사는 “이번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조화의 삶의 알게 되었고 클래식을 손쉽게 접하고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며 내 안의 예술성을 깨우는 체험을 했다”고 말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10월 23일(화)에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라는 주제로 음악 체험을 실시하였다.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는 클래식 연주와 함께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악기체험 놀이 교실로 운영되었다.
익숙한 음악을 낯선 첼로연주로 시작된 이번 체험은 연주학생들의 몸크기에 맞는 첼로를 사용하여 전문 연주자의 연주를 간단하게 반주를 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아프리카 민속 악기 젬베를 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상어송’에 맞게 연주를 하는 등 편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소리가 나는 다양한 도구(실로폰, 의자, 빈 페트병, 젬베, 비닐, 레인스틱 등)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종이’노래에 어울리는 반주를 같은 모둠 친구들과 만들면서 혼자 살아갈 수 없고 함께 하는 삶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느끼게 되었다.
맹동초 교사는 “이번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조화의 삶의 알게 되었고 클래식을 손쉽게 접하고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며 내 안의 예술성을 깨우는 체험을 해보았다”고 말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23일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라는 주제로 음악 체험을 실시했다.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는 클래식 연주와 함께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악기체험 놀이 교실로 운영됐다.
익숙한 음악을 낯선 첼로연주로 시작된 이번 체험은 연주학생들의 몸크기에 맞는 첼로를 사용해 전문 연주자의 연주를 간단하게 반주를 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아프리카 민속 악기 젬베를 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상어송'에 맞게 연주를 하는 등 편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소리가 나는 다양한 도구(실로폰, 의자, 빈 페트병, 젬베, 비닐, 레인스틱 등)를 활용,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종이' 노래에 어울리는 반주를 같은 모둠 친구들과 만들면서 혼자 살아갈 수 없고 함께 하는 삶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느꼈다.
맹동초등학교 교사는 "이번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조화의 삶의 알게 되었고 클래식을 손쉽게 접하고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며 내 안의 예술성을 깨우는 체험을 해보았다"고 말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23일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라는 주제로 음악 체험을 가졌다.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는 클래식 연주와 함께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악기체험 놀이 교실로 운영됐다.
익숙한 음악을 낯선 첼로연주로 시작된 이번 체험은 연주학생들의 몸크기에 맞는 첼로를 사용해 전문 연주자의 연주를 간단하게 반주를 하기도 하고, 익숙하지 않은 아프리카 민속 악기 젬베를 학생들에게 인기 많은 ‘상어송’에 맞게 연주를 하는 등 편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이 됐다.
소리가 나는 다양한 도구(실로폰, 의자, 빈 페트병, 젬베, 비닐, 레인스틱 등)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종이’노래에 어울리는 반주를 같은 모둠 친구들과 만들면서 혼자 살아갈 수 없고 함께 하는 삶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며 느꼈다.
맹동초등학교 교사는 “이번 놀면서 배우는 음악 놀이터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조화의 삶의 알게 되었고 클래식을 손쉽게 접하고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보며 내 안의 예술성을 깨우는 체험을 해보았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