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맞이 독립기념관에 다녀왔어요~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9.04.10 조회수 230
첨부파일

현장체험학습 보도자료입니다.(2019. 4. 10.(수)

 

★중부매일(http://www.jbnews.com/news/articlePrint.html?idxno=1242292)

 

                                   맹동초,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이 특별한 체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 3~6학년 학생들은 10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특별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사를 포함한 우리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독립 기념관에서 실시한 것이다.

독립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야기 관련 전시물을 관람하면서 학생들은 일제의 침략으로 국권을 상실한 일제 강점기 당시의 우리 민족이 겪었던 시련을 세세히 살펴봤다. 또한 대한민국 임시 정부 이야기 만들기, 독립신문 만들기, 한국 광복군 체험하기와 같은 독립운동가 임무 수행 내용이 담긴 자기주도적 체험활동을 실시하면서 100년 전에 우리 국민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고생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학생회장 정원일 학생은 "교과서 속 글로 배웠던 내용과 여러 가지 전시물을 보고 체험학습을 하면서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거리에 붙어 있는 '국민이 지킨 역사, 국민의 지킬 나라'라는 표어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며 "나라를 되찾기 위해 고생하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해 좀 더 겸손하고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하였다. 

 

★한국공보뉴스(http://www.kpnnews.org/include/common_print_new.php?bo_table=local&wr_id=462959)

 

【한국공보뉴스/충북괴산취재국】 노원래기자 

 

                                      맹동초,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이 특별한 체험의 하루


맹동초,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이 특별한 체험의 하루


맹동초,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이 특별한 체험의 하루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 3~6학년 학생들은 4월 10일(수)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아주 특별한 체험학습을 하였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독립운동사를 포함한 우리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독립 기념관에서 실시하였다. 독립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야기 관련 전시물을 관람하면서 학생들은 일제의 침략으로 국권을 상실한 일제 강점기 당시의 우리 민족이 겪었던 시련을 세세히 살펴봤다.

 

또한 대한민국 임시 정부 이야기 만들기, 독립신문 만들기, 한국 광복군 체험하기와 같은 독립운동가 임무 수행 내용이 담긴 자기주도적 체험활동을 실시하면서 100년 전에 우리 국민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고생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았다.


학생회장 정원일 학생은 “교과서 속 글로 배웠던 내용과 여러 가지 전시물을 보고 체험학습을 하면서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거리에 붙어 있는 ‘국민이 지킨 역사, 국민의 지킬 나라’라는 표어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나라를 되찾기 위해 고생하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여 좀 더 겸손하고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하였다.

 

★충청매일(http://www.ccdn.co.kr/news/articlePrint.html?idxno=570986)

 

음성 맹동초, 천안 독립기념관 방문

 

[충청매일] 충북 음성 맹동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10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체험학습을 통해 선열들의 독립운동의 높은 뜻을 기렸다.

 

 ★음성투데이(http://www.estoday.kr/news/articlePrint.html?idxno=30942)

 

               맹동초,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이 특별 체험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체험학습 실시

 

  
▲ 맹동초등학교 학생들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맹동초(교장 이정애) 3~6학년 학생들은 10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아주 특별한 체험학습을 하였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사를 포함한 우리 역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학습을 독립 기념관에서 실시했다.

독립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야기 관련 전시물을 관람하면서 학생들은 일제의 침략으로 국권을 상실한 일제 강점기 당시의 우리 민족이 겪었던 시련을 세세히 살펴봤다.

또한 대한민국 임시 정부 이야기 만들기, 독립신문 만들기, 한국 광복군 체험하기와 같은 독립운동가 임무 수행 내용이 담긴 자기주도적 체험활동을 실시하면서 100년 전에 우리 국민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고생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체험에 참여한 정원일 학생은 “교과서 속 글로 배웠던 내용과 여러 가지 전시물을 보고 체험학습을 하면서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거리에 붙어 있는 ‘국민이 지킨 역사, 국민의 지킬 나라’라는 표어가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나라를 되찾기 위해 고생하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여 좀 더 겸손하고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맹동어르신 효사랑잔치로 세대공감 실천~
다음글 내 손에서 작은 생명이 싹트네~